티스토리 뷰

 

Windows Azure – 2013 4월초 Update

 

4월 초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크게 아래 내용과 같습니다.

l  Windows Azure Active Directory General Availability

l  Backup Service(복구 서비스)

l  Web Site Monitoring and Diagnostic Enhancements

l  기타(VM의 기본 사이즈 확장, 기본 관리자 계정 지정)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eblogs.asp.net/scottgu/archive/2013/04/08/windows-azure-active-directory-general-availability-new-backup-service-web-site-monitoring-and-diagnostic-improvements.aspx

 

위 중에서 저는 Backup Service (복구 서비스) 에 대한 내용을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미리 보기 신청을 해야 하며 (계정 > 미리 보기 기능) Backup, Hyper-V Recovery Manager 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Hyper-V Recovery Manager의 경우 액세스 토큰(제한된 미리 보기)이 필요합니다.

 

복구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아래와 같은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windowsazure.com/ko-kr/home/features/recovery-services/

 

자동화된 서버 백업 - 클라우드에서 오프사이트로 안전하게 저장

 

백업은 Windows Azure에 대한 자동화된 백업을 사용하여 오프사이트로 중요한 서버 데이터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Windows Azure에서 이러한 백업을 사용하여 손쉽게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를 신청하였다면 포털의 새로 만들기의 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복구 서비스를 접근할 수 있습니다.

 

 

자격 증명을 만들고 나면 아래와 같은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에이전트를 통해 자동화된 백업을 하고 클라우드에 저장하여 어디에서나 서버를 복원할 수 있게 됩니다.

 

 

추가로 업데이트 된 내용으로 VM의 기본 사이즈와 기본 관리자 계정에 대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 관리자 계정은 업데이트 전에는 Administrator 로 되어 있고 보안 강화를 위해서는 변경을 했어야 하나 업데이트 되면서 생성시 관리자 계정을 아래와 같이 지정하게 됩니다. 암호도 SQL Database에서 사용하는 암호는 지정이 되지 않습니다.

 

 

 

VM의 기본 사이즈는 Windows Server 2012를 생성해서 살펴본 결과 기존은 C 30GB 인데 반해 현재는 127 GB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