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ft Azure

Preview Portal - SQL Azure

정홍주 2012. 7. 4. 10:29

SQL Azure 서버 생성

이번 편에서는 Windows Azure Preview Portal에서 SQL Azure 서버와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는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manage.windowsazure.com 으로 이동하여 로그인하고 왼쪽의 메뉴 중에서 SQL DATABASES 를 클릭합니다. 기존에 생성하지 않았다면 숫자는 0 으로 나타납니다.

 

 

서버를 추가해봅니다. 상단의 SERVERS 메뉴를 클릭합니다.

 

 

하단의 ADD 메뉴를 클릭합니다. 관리자 계정과 비밀번호, 데이터센터 지역을 선택합니다.

 

 

 

방화벽 설정을 클릭해서 허용에 대한 내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방금 생성한 서버 이름을 클릭합니다.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여러 설정이나 대시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CONFIGURE 메뉴를 클릭합니다. 허용된 IP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름과 시작, 끝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SQL Azure 데이터베이스 생성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해보겠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서버의 상세 페이지에서 상단 메뉴의 DATABASES 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CREATE SQL DATABASE 메뉴를 클릭합니다.

 

 

NEW 메뉴를 통해서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름을 입력하고 COLLATION은 아래처럼 지정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Database Manager를 통해 접근해보겠습니다. 해당 데이터베이스의 상세 페이지에서 Manager URL을 클릭하거나 위 그림에서 Manage를 클릭합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열리며 기존 포탈에서도 제공되는 내용입니다.

 

서버를 생성할 때 관리자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온합니다. 

방화벽에서 IP Windows Azure 허용이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로그온할 수 없습니다.

 

로그온하여 테이블을 생성하고 쿼리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SQL Server Management Studio 를 통해서도 액세스 가능합니다.

 

 

새로운 Preview Portal에서 SQL Azure 서버와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는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