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QL Azure Export / Import – Preview Portal

 

Preview Portal에서 Service Bus 등의 새로운 변화가 있었는데 그 중에서 SQL Azure Export / Import 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Portal 에 있었던 기능이며 새로운 기능은 아닙니다. BACPAC 으로 저장소에 Export 하고 Import 하는 내용을 Preview Portal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l  Export

Preview Portal 에서 로그온 해서 SQL DATABASES 를 클릭해서 데이터베이스를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EXPORT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EXPORT 메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파일이름은 BACPAC 확장자로 구성되며 Windows Azure 저장소에 저장되게 됩니다. BACPAC 이름과 저장소 컨테이너를 선택하거나 새로 생성하고 데이터베이스의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선택하면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아래와 같은 작업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저장소 계정으로 이동하여 컨테이너를 클릭하면 위에서 작업한 컨테이너 이름에 해당 파일이 BLOB 데이터로 내보내기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10의 서버 탐색기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른 이름으로 로컬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Export BACPAC 을 로컬 SQL Server에서는 데이터 계층 응용 프로그램 가져오기를 통해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가져오기가 완료되었고 실행해보면 데이터까지 있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l  Import

SQL Azure 에서 Import 하는 방법은 Preview Portal 에서 SQL DATABASES 메뉴에서 IMPORT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IMPORT 메뉴를 클릭할 경우 BACPAC URL을 검색해서 저장소 계정의 BACPAC 파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데이터베이스 이름과 서버, 로그인 정보를 통해 IMPORT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관리 사이트로 이동해서 실제 데이터를 확인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Preview Portal 에서 업데이트된 내용으로 기존 Portal 에서 제공되던 SQL Azure Export /Import 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본 글과 연관된 내용으로 SQL Server 2012 를 통해 SQL Azure 에 데이터나 BACPAC를 처리하는 내용을 다음 글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