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Azure HDInsight GA(Generally Available)

 

금일 새벽 메일을 받았는데 Windows AzureHDInsight GA(Generally Available) 로 변경되었다는 내용입니다.

바로 Windows Azure 관리 포털의 왼쪽 메뉴에서 HDInsight를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는 새로 만들기, 데이터서비스에서 HDInsight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DInsight Apache Hadoop 플랫폼이 클라우드에서 지원되는 것으로 Hive를 이용하여 빅데이터를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Name Node Compute Node 로 나뉘어져 클러스터로 구성되며 하둡분산파일시스템(HDFS)와 병렬처리(MapReduc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격에 대한 중요한 사항은 알고 넘어가야 하니 참고하십시오. 일단 Name Node Compute Node의 가격은 상이합니다. 2013 11 30일까지는 Preview 요금이 부과되며 12월부터는 정식 요금이 부과됩니다. 인스턴스의 사이즈도 12월부터는 변경됩니다. 

구분

1130

12 1

Name Node

가격

\384/시간

\768/시간

인스턴스크기

4

8

Compute Node

가격

\192/시간

\384/시간

인스턴스크기

2

4

 

 

 

 

빅데이터를 Windows Azure 를 통해서 접근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로컬에서 직접 구성할 수 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