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리보기 포털 – SQL Databases

 

미리보기 포털에서 SQL Databases가 지원되므로 한번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서비스 계층과 성능 수준, 미리보기 포털에서 지원되는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는 일단 생성해보겠습니다.

 

해당 Azure 구독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되고 미리보기 포털은 아래 주소로 액세스 가능합니다.

https://portal.azure.com

 

1.     포털로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2.     왼쪽 아래 New 메뉴를 클릭하고 목록에서 SQL Database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SQL Database를 클릭하면 데이터베이스 이름 등을 입력하는 창이 오른쪽 옆에 나타나며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Pricing Tier” 를 선택하면 S1, B, P1 타입을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생성하고 난 후 변경도 가능합니다.

 

4.     데이터 정렬과 서버 설정, 리소스 그룹(관리적인 목적)을 선택합니다. 맨 마지막의 “add to Startboard”는 시작화면에 고정과 같은 역할을 해줍니다.

 

5.     데이터베이스가 생성되는 중입니다.

 

6.     데이터베이스가 생성되어 시작화면에 나타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가서 속성값을 확인하고 과 Pricing Tier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8.     시작화면에서 불필요하다면 오른쪽 클릭하여 시작화면에서 제거 하거나 데이터베이스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아직 서버 설정 등의 모든 기능이 미리보기 포털에 나와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Audit 같은 경우는 미리보기 포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S1, B, P1 등의 서비스 계층과 성능 수준을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 요건 바로 다음에서 다루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