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Faric/Power BI

Power BI 2.0

정홍주 2015. 7. 24. 08:00

 

Power BI 2.0

 

Excel 2013에서도 BI 에 대한 내용이 많이 강화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PowerPivot 이나 Power View에 대한 내용을 물어보면 다들 뭔 소리냐고 합니다. Excel 2013에서는 PowerPivot, Power View, 파워 쿼리, 파워 맵에 대한 내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피벗테이블, 피벗차트, 슬라이서 등으로 이용하여 분석 보고서를 효과적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고서를 공유하고 협업 하는 내용으로 SharePoint에서는 Excel ServicesExcel Web Access 웹 파트 외에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Office 365Power BISharePoint Online에서는 Power BI 앱을 볼 수 있는데 웹에서 분석 보고서를 효율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Power BI 가 새롭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http://blogs.msdn.com/b/powerbi/archive/2015/07/10/announcing-power-bi-general-availability-coming-july-24th.aspx

 

화면도 더 선명해지고 대시보드를 Power BI Desktop과 웹에서 효과적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

 

그리고 강력한 점은 모바일 앱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화면이 아주 선명하여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사용하는 현업 실무자들에게 아주 효과적으로 다가갈 것 같습니다. 사전에 평가를 해보셔도 됩니다. 분석용 모바일 웹이나 앱으로 만들 생각이 있었는데 이제는 만들 생각 없습니다.

 

 

데이터 원본의 경우 증가되고 있으며 Excel 파일,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로컬 SSAS Tabular 를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에 따라 차이가 날 것 같습니다.

 

가격에 대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할 수 있으며 user 1GB 용량이라면 무료이고 Power BI Pro 인 경우 한달에 사용자당 9.99 $로 분석 솔루션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pricing

 

앞으로 좀 더 자세한 내용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BI Pro MSDN 활성화  (0) 2015.08.21
Power BI Desktop 보고서  (0) 2015.08.21
Power BI 대시보드 - Excel  (0) 2015.08.14
Power BI 소매점 샘플  (0) 2015.08.07
Power BI Desktop 살펴보기  (3) 2015.07.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