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DInsight - Hadoop 시작

 

요번 글에서는 Microsoft Azure에서 HDInsightHadoop 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빅 데이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인 HadoopWindows Server에 구성하는 내용입니다.

관리 포털로 이동하여 새로 만들기에서 HDInsight에서 Hadoop을 선택합니다. 사전에 저장소를 생성해야 합니다.

 

시간이 약 30분이내로 흐르면 생성이 완료되어 실행 중으로 메뉴가 바뀌게 됩니다.

 

이름을 클릭하여 구성 메뉴로 이동합니다. 아래 쪽을 보면 원격 사용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격 사용 메뉴를 클릭하여 RDP 사용자 이름과 암호, 만료날짜를 입력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연결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연결 메뉴를 클릭하여 위에서 입력한 RDP 사용자 이름과 암호로 로그온 합니다.

 

로그온하면 Windows Server 2012 R2 에서 바탕 화면이 바로 가기를 볼 수 있습니다.

 

Hadoop Command 을 열고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면 Hadoop 버전을 알 수 있습니다.

hadoop version

 다음 글에서는 Hadoop Command 창에서 Word Count를 실행해보겠습니다.

 

'Microsft Azure > 고급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HDInsight Hadoop – Word Count(2)  (0) 2015.08.14
HDInsight Hadoop – Word Count(1)  (0) 2015.08.07
Big Data와 Microsoft Azure HDInsight  (0) 2015.07.19
Azure Machine Learning - 데모  (0) 2015.05.02
HDInsight에서 HBase 지원  (0) 2014.06.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