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Fabric에 노트북 파일 추가

 

Microsoft Fabric 환경으로 전환되면서, Notebook 또는 레이크하우스 등을 생성할 때는 현재 작업영역을 확인하고 생성해야 합니다. 무심코 작업하다 보면 다른 작업 영역에 항목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현재 작업 영역은 마지막에 선택한 작업 영역이 됩니다.

 

코드를 작성하여서 실행하려고 보니 다른 작업 영역에 생성하여 작업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또는 본인의 개발 작업 영역에서 노트북을 생성하여 작업하다, 공동 작업 영역으로 업로드하거나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Power BI, Data Engineering 등 환경에 따라 메뉴가 다르게 나타나서 헤매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노트북을 사용하는 방법 중 작업 영역에 업로드하는 방법을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복사본 생성(다른이름으로 저장)

작업 영역으로 노트북을 손쉽게 추가하는 방법은, 노트북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거나 복사본을 생성하면서 작업 영역을 지정하면 됩니다.

작업 영역의 목록에서 해당 노트북의 […] 메뉴를 클릭하여 [복사본 생성]을 클릭합니다.

 

노트북 파일을 저장할 작업 영역을 선택하면 됩니다.

 

(전자 필기장은 잘못 번역된 경우로 번역이슈를 수정하고 있는 중입니다.)

노트북 파일을 열어 둔 상태라면 [홈]의 [다른 이름으로 저장]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와 동일한 대화상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가져오기/업로드

노트북 파일이 로컬 PC에 있는 경우 노트북 파일을 업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작업 환경(Power BI, Data Engineering 등)에 따라 메뉴가 다릅니다. 현재 작업 환경은 왼쪽 아래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업로드할 작업 영역을 선택합니다. 그후 Data Engineering 환경으로 전환합니다. 그러면 [Notebook 가져오기]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파일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또는 Data Engineering, Data Science 환경에서 작업 영역을 선택하면 [가져오기]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새로 만들기] 아래쪽에 있어 찾기가 조금 어려웠는데 [새로 만들기] 바로 옆에서 [가져오기]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져오기], [노트북]에서 파일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작업 영역에 노트북 파일을 추가(복사본 생성, 업로드)하는 방법을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