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행 수준 보안(Row Level Security)

 

BI 에서는 행 수준 보안이 아주 주요한 기능으로 사전 검토 대상이 되는 요소입니다. Power BI 에서는 온프레미스 SSAS에서 이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었는데 이제 클라우드 데이터 모델까지 확장되어 지원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데이터 모델은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를 얘기하며 데이터 가져오기에서 보이는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Excel에서 연결한 내용은 지원되지 않는다고 하며 Power BI Desktop으로 연결하여 게시하라고 하니 참고하십시오.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를 Power BI Desktop 으로 연결하여 게시하고 난 후 해당 데이터 집합의 메뉴를 클릭하면 보안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행 수준 보안(미리 보기)를 확인할 수 있고 역할을 만들고 멤버를 추가하고 역할에 DAX를 통해 권한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저는 Canada, France 두 역할을 만들고 각각 DAX를 구성했습니다.

카테고리별 주문 합계를 막대 그래프로 나타낸 보고서와 대시보드를 생성하고 역할의 멤버에게 공유 했습니다. 전체 판매 관리자에게는 36092가 표시가 됩니다.

Canada 역할에 속하는 사용자로 로그온하여 대시보드를 확인하면 5365로 나타납니다. 실제 필터한 결과와 동일합니다.

France 역할에 속하는 사용자로 로그온하면 3344로 나타납니다.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Kerberos 설정 등의 복잡한 내용없이 간단히 행 수준 보안을 적용하는 것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