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Update 2016531

 

주말에 정리하여 올립니다. Power BI Desktop 5월 버전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면 됩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may-update-feature-summary/

 

l  보고서

- 도구 설명

- 표에서 조건부 서식

 

l  분석

- 빠른 계산: 총합계의 백분율

 

l  데이터 연결 및 편집

- CSV 가져오기

- 데이터 원본 연결시 고급 옵션

- 데이터 원본 편집

- 행 필터 고급옵션

- M 함수 설명 표시

 

 

 

도구 설명 툴팁입니다. 시각화 개체 속성의 도구 설명에 필드를 추가하면 아래 그림처럼 마우스를 올렸을 때 설명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도구 설명에는 합계외에 평균, 최소값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번달 업데이트에서 표에 서식을 지정할 수 있다고 했는데 표에 조건부 서식을 아래 그림처럼 설정할 수 있어 더 보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필드를 오른쪽 클릭하여 조건부 서식을 클릭하면 됩니다.

 

조건부 서식 설정에서는 최소값외에 번호라는 것도 있고 중간값이 나오는 분기도 있습니다.

 

필드를 오른쪽 클릭하면 빠른 계산 메뉴를 볼 수 있는데 총합계의 백분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CSV 를 데이터 가져오기하면 파일원본, 구분기호 등을 지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데이터 원본을 연결시 고급옵션에 보면 관계 열 포함”,”전체 계층을 사용하여 탐색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원본을 변경해야 할 경우 옵션의 데이터 원본 설정에서 원본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쿼리 편집에서 행 필터를 적용할 경우 조건절을 추가하고 여러 열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M 언어에서 함수 식을 적용할 경우 자세한 설명을 웹에서 찾지 않아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함수식에 대한 인텔리센스는 뜨지 않고 함수식을 다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야 합니다.

 

저번 업데이트에서 조건열에 대한 부분이 있었는데 조건 열에 쿼리 매개변수를 사용할 수 있으며 날짜 형식일 경우 Date Picker 컨트롤로 제공됩니다.

 

 

이상으로 간략히 Power BI Desktop Update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