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4 Update– 201744

 

Power BI Desktop 4월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april-feature-summary/

 

업데이트 주요 내용입니다.

l  X축 제목 변경

l  행렬 미리보기에서의 열 정렬, 열 크기조정, 자동 줄 바꿈

l  빠른 계산, 다음으로 값 표시

l  데이터 가져오기: Power BI 서비스 라이브 연결

l  예제의 열 추가

l  열 분할에서의 고급 옵션

l  그룹화에서의 고급 옵션

l  열로 이동

 

미리보기에 대한 내용은 Power BI Desktop의 파일 메뉴, 옵션 및 설정, 옵션 메뉴에서 미리 보기기능을 클릭하여 체크하면 됩니다. (빠른 계산, Power BI 서비스 라이브 연결, 새 행렬 시각화 개체)

일부 중요한 내용을 아래에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l  X축 제목 변경

X 축에 제목을 추가하고 폰트, 색상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l  행렬 미리보기에서의 열 정렬, 열 크기조정, 자동 줄 바꿈

새 행렬 시각화 개체에서 열 이름을 클릭하여 정렬을 변경하거나 열의 너비를 조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열의 값이 너무 긴 경우 자동 줄 바꿈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l  빠른 계산, 다음으로 값 표시

시각화 개체의 값 부분을 클릭하면 다음으로 값 표시를 볼 수 있습니다. 총 합계의 백분율을 클릭하여 DAX로 만들지 않고도 간단히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빠른 계산 메뉴를 통해 여러 계산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빠른 계산에 대한 내용은 따로 한번 다루어 보겠습니다.

 

l  데이터 가져오기: Power BI 서비스 라이브 연결

여러 사람들이 대시보드와 보고서를 만들려면 공통된 데이터 집합을 통해 작업이 가능한데 배포하기도 좀 어렵고 작업 영역으로 하기도 애매한 경우가 있는데 직접 Power BI 서비스를 라이브로 연결하여 보고서를 작성하고 게시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로 연결하고 나면 데이터나 관계 탭이 보이지 않고 쿼리 편집도 액세스하지 못하고 보고서 작성만 할 수 있습니다.

 

 

l  예제의 열 추가

쿼리 편집에서 열 분할, 새 열을 추가할 경우 Power Query 수식(M 언어)을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쿼리 편집 창에서 예제의 열 추가를 이용하면 예제 값을 주면 그에 따른 Power Query 수식(M 언어)을 적용해서 열을 추가해줍니다.

 

다음 이미지는 이름을 공백으로 구분하기 위해 예제로 첫 번째 사람의 공백 앞자리 값을 입력하니 이름만 추출해줍니다.

 

그 외 여러 내용들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