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Faric/Power BI

보고서 공유

정홍주 2018. 1. 26. 10:30

 

보고서 공유

 

Power BI 에서 대시보드 공유는 협업하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기능이며 일반적인 작업영에서는 Power BI Pro끼리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 받은 사람은 왼쪽 메뉴에서 공유한 항목을 보면 공유 받은 대시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대시보드를 클릭하면 읽기 전용으로 대시보드를 볼 수 있고 대시보드에서 타일을 클릭하면 읽기 전용의 보고서로 이동하게 됩니다.

대시보드를 공유해야 해당 보고서가 공유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특정 보고서만 공유가 가능합니다. 공유하는 방식은 대시보드를 공유하는 방식과 동일합니다. 공유하려는 보고서로 이동하여 상단의 공유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share-reports-with-your-teams-and-partners/

보고서 공유 창에서 그룹이나 특정 사용자의 메일주소를 입력하고 하단의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공유 받은 사용자는 왼쪽 메뉴이 공유한 항목을 클릭하면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보고서를 클릭하면 읽기 전용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편집, 대시보드에 고정 등은 작업할 수 없습니다.

필요하다면 공유한 사용자가 공유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해당 보고서의 공유 아이콘을 다시 클릭하고 액세스 탭을 클릭하여 공유을 해제하면 됩니다. 그러면 공유 받은 사람의 공유한 항목에서 자동으로 없어집니다.

권한 관리 메뉴를 클릭하여 공유를 해제하거나 더 구체적으로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공유를 통해 더 효율적으로 분석 협업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 데이터 수집  (0) 2018.02.19
Power BI Desktop Update 2018년 2월  (0) 2018.02.09
Power BI 웹 파트  (0) 2018.01.22
Power BI Desktop Update 2018년 1월  (0) 2018.01.10
Power BI 모바일 앱에서 공유  (0) 2018.01.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