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Update 20182

 

2018 Power BI Desktop 2월 버전의 업데이트에서는 다중으로 데이터 항목을 선택하여 필터가 가능하며 슬라이서 동기화가 눈에 띕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february-2018-feature-summary/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l  데이터 항목을 다중으로 선택하여 필터

l  슬라이서 동기화

l  데이터 레이블 텍스트의 넘치는 텍스트

l  서식 창의 검색 지원

l  날짜 테이블로 표시

l  빠른 측정 (Generally Available)

l  DAX 함수: UTCNOW, UTCTODAY

l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l  성능 향상

 

데이터 항목을 다중으로 선택하여 필터하는 내용은 사용자 들이 처음부터 요구를 많이 하는 사항이었는데 이번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페이지에 차트가 여러 개 있을 때 Ctrl 로 호주를 선택하고 2013년을 선택하고 Road Bikes를 선택하면 필터가 되어 결과가 나타납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호주를 선택하고 2013을 선택하면 호주가 풀리고 2013으로만 필터되어 나타납니다.

사용자들이 직접 Ctrl 키로 선택해보면 아주 맘에 들어 할 내용입니다.

슬라이서 동기화는 여러 페이지에 슬라이서가 배치되고 하나의 슬라이서에서 항목을 선택하면 다른 페이지도 선택되며, 필터되어 보고서가 나타납니다. 동기화는 되지만 슬라이서는 나타나지 않게 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지에 슬라이서를 추가하고 뷰 메뉴에서 슬라이서 동기화를 클릭하게 되면 슬라이서 창이 나타납니다. 필요한 페이지에 체크해주면 됩니다. (눈모양은 페이지에 나타나는 여부를, 동기화 모양은 선택항목이 동기화되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1페이지에서 2012을 선택하면 2페이지에서도 2012이 선택되어 나타납니다.

막대형 차트에서 데이터 레이블이 데이터 막대 안에 표시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숨겨버리는데

값을 알 수가 없어 애매한 보고서가 됩니다. 서식창에서 '넘치는 텍스트'를 설정하게 되면 데이터 레이블이 막대를 벗어나서 나타나게 됩니다. 

이번에 제가 좋다고 생각되는 기능 중에 하나가 서식 창에서 속성 검색이 된다는 겁니다. 테마를 적용해서 차트를 꾸몄지만 일부 차트의 경우 제목, X, Y축의 글꼴 색이나 텍스트 크기를 변경하려면 매번 마우스로 스크롤하고 선택하여 찾아가야 하는데 검색하여 바로 변경해버리면 아주 편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날짜 형식의 열에 대해서는 Power BI Desktop이 기본 날짜형 테이블로 변경하여 계층이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본인이 원하는 날짜 계층 등을 관리하고 싶다면 필드에서 해당 테이블을 선택하고 날짜 테이블로 표시를 모델링 메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날짜 열을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해당 날짜 열은 null 값이 없어야 하며 값이 고유해야 하고 연속적인 날짜로 데이터가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날짜 테이블로 표시를 하게 되면 해당 날짜 형식의 열은 필드 창에서 모양이 바뀌어 나타나며 기본 제공되는 계층 등은 없이 나타납니다.

NOWTODAY 함수가 적용된 데이터를 UTC 타임에 맞게 작업해야 할 경우 사용이 가능한 UTCNOW, UTCTODAY DAX 함수를 새롭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켓플레이스에서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를 가져오기 하면 내 조직에서 이미 등록한 개체가 나타납니다. 그럴 경우 바로 추가하면 되고 매번 파일을 공유하거나 가지고 있지 않아도 됩니다. 관리자가 미리 등록을 중앙에서 해 두게 되면 나타납니다.

새롭게 나온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입니다.

l  Network Chart by ZoomCharts

l  Slope Chart by MAQ Software

l  Filter by List

l  as Timeline

l  as T-Accounts

 

성능적인 측면이 향상된 내용입니다.

l  Bing 지도의 속도

l  DIrectQuery 성능

l  Power BI Desktop 파일 저장과 열기 성능

l  데이터가 없는 항목 표시성능

 

이상으로 간략히 Power BI Desktop 20182월 업데이트의 주요 기능을 확인해보았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종 사용자에게 앱 푸시 - 자동 설치된 앱  (0) 2018.02.26
웹 데이터 수집  (0) 2018.02.19
보고서 공유  (0) 2018.01.26
Power BI 웹 파트  (0) 2018.01.22
Power BI Desktop Update 2018년 1월  (0) 2018.01.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