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종 사용자에게 앱 푸시 - 자동 설치된 앱

 

콘텐츠 소유자는 앱으로 분석 콘텐츠를 배포할 수 있는데, 앱을 사용하는 사람은 매번 앱을 찾아서 설치해야 하는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자동 설치된 앱을 통해 특정 부서 사람들에게는 특정 콘텐츠가 자동으로 설치되게 최종 사용자에게 앱을 푸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는 1월달에 이미 업데이트가 되었지만 Power BI 서비스에서는 이제부터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automatically-install-apps/

 

최종 사용자에게 앱 푸시를 하게 하려면 먼저 관리 포털에서 사용으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바로 반영되지는 않고 15분 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앱 작업 영역 소유자는 앱을 게시할 때 사용 권한에서 특정 개인 또는 그룹을 선택하게 되면 앱을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부분을 체크 할 수 있습니다.

 

사용 권한에 속하는 사용자는 포털이나 모바일 앱에서 앱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이미 설치되어 나타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사용자는 자동으로 설치된 앱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최종 사용자에게 앱 푸시를 통해 콘텐츠 배포를 더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