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20187월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는 Microsoft Business Application Summit으로 공지가 좀 늦게 올라왔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july-2018-feature-summary/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l  복합모델(미리 보기)

l  시각적 머리글

l  배경 무늬

l  테마 업데이트

l  테이블과 행렬에서 도구 설명

l  슬라이서 접근성

l  서식창 스타일 업데이트

l  콤보차트의 단계별 속성

l  콤보차트 계열별 데이터 레이블 표시

l  정렬 사용자 경험 향상

l  분석에서 분산 인사이트

l  예제로부터 웹 가져오기 강화

l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복합 모델은 미리 보기 기능입니다. 미리 테스트를 하시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합 모델은 사용자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지는 기능일 것 같습니다. 다음글에서 구체적으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l  복합 모델: 가져오기와 DirectQuery 혼합

l  다대다 관계: 중복값이 있을 경우 일대다로 연결이 되지 않지만, 다대다 관계를 지원

l  이중 저장소 모드: DirectQuery 로 연결된 데이터 원본에서 일부 테이블은 가져오기로 저장소를 변경이 가능

 

시각적 머리글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시각적 개체의 상단 이나 포커스 모드 아이콘에 대한 내용인데요. 7월 버전의 Power BI Desktop 에서 시각적 개체를 배치하다 보면 시각적 머리글의 위치가 다른 것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각적 머리글이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부분이 해결되었습니다.

또한 서식에서 시각적 머리글이라는 카테고리가 생겼으며 게시하고 나서 배경색 등과 아이콘을 보여줄지 말지를 결정해줄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전부 안보이게도 설정이 가능해서 아주 효과적이라 생각됩니다.

 

페이지 변경과 배경 무늬를 통해서 보다 효과적인 구성이 가능합니다. 배경 무늬를 한번 살펴보면 회색 테두리 부분까지도 커버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테마 부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시각적 개체의 컨터이너 속성을 테마에서 적용이 가능해서 제목, 테두리, 배경 등을 테마에서 한꺼번에 지정이 가능하며 배경 무늬, 페이지 배경도 테마에서 적용 가능합니다. 시각적 개체의 제목은 수작업으로 해주어야 했지만 이제 테마에서 한번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visualStyles":{

        "*":{

            "*":{       

                "title": [{

                    "show": true,

                    "fontColor": { "solid": { "color": "#F17925" } },

                    "background": { "solid": { "color": "#000000" } },

                    "alignment": "left",

                    "fontSize": 15,

                    "fontFamily": "Arial"

                }],

 

테이블과 행렬에서는 도구 설명이 제한적이었지만 기본 도구 설명 및 사용자 지정 도구 설명 페이지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각적 개체에 도구 설명이 안보이게 꺼 버릴 수도 있습니다. 서식의 도구 설명을 해제하면 됩니다.

 

접근성 측면에서 슬라이서 안의 항목을 Ctrl + 오른쪽 화살표를 이용하여 키보드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서식 창의 스타일이 향상되었습니다. 카드 부분은 밝은 회색으로 지정이 되었으며 세부 항목을 마우스로 선택시 노란색 테두리 효과를 제공해주고 레이블의 텍스트를 가독성 있고 잘리지 않도록 구성해서 을 줄여주고 전체 텍스트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서식 창과 동일한 넓이에서 비교해보면)

 

콤보 차트와 선형 차트에서 선 스타일을 계단식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콤보 차트의 데이터 레이블을 특정 측정값에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전부 보이게 하거나 전부 안보이게 하거나 외에 일부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서식에서 계열 사용자 지정에서 해당 측정값의 표시를 해제하면 됩니다.

 

 

필요하다면 정렬을 바꿔 표시해야 될 필요가 있었는데 몇 번 눌러야 원하는 정렬이 되었는데 정렬 기준 적용을 보다 더 명확하게 나타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시각적 개체의 데이터 항목을 오른쪽 클릭하게 되면 분석 메뉴에서 이 배포가 다른 경우 찾기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원래 분포와 필터한 분포값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예제로부터 웹 가져오기 부분이 향상되었습니다. 여러 테이블로부터 가져오기를 지원하면 예제 값에 대한 자동 완성을 지원해주므로 작업이 더 원활해졌습니다.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에서는 인증된 Power BI와 업데이트, 새로운 시각적 개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를 추가하려고 할 때 Power BI team에 의해 코드를 체크하는 등의 작업이 진행된 인증된 Power BI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Visio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generally available

Mapbox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generally available

DataText Box

China Scatter Map

 

 

이상으로 간략히 20187Power BI Desktop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