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각적 개체를 이미지로 복사

 

보고서를 작성하고, 차트를 이메일이나 PowerPoint 등에 복사하려면 PDF로 내보내기 등과 같은 번거로운 작업을 해야 했지만 이번주부터 시각적 개체를 한번에 바로 이미지로 복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ower BI Desktop의 시각적 개체 복사와는 다른 내용이며 해당 시각적 개체를 이미지로 이메일 폼에 붙여 넣을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기본 시각적 개체와 인증된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를 이미지로 복사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Python/R 등 몇몇 시각적 개체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보고서뿐만 아니라 대시보드도 가능합니다. 현재 기능 적용이 테넌트에 진행 중이므로 이번주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시보드에서는 타일에 마우스를 올려 … 추가 옵션에서 [시각적 개체를 이미지로 복사]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보고서에서는 시각적 개체에 마우스를 올리면 복사 아이콘이 나타나며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클립보드로 복사할 준비가 되었다는 창이 나타나며 [클립보드로 복사]를 클릭하여, 복사하면 됩니다(창에 오타가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복사했습니다’로 변경됩니다.

 

제가 테스트한 이후, [클립보드로 복사] 창의 텍스트가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PowerPoint 등에 붙여 넣기 하면 됩니다. 이제 손쉽게 보고서 문서 작업이 가능해졌습니다. Power BI 링크, 제목, 필터 등의 설명 텍스트와 이미지가 복사됩니다. 그래서 바로 그림판이나 Snagit 에서는 붙여넣기가 안됩니다.

관리 포탈에서 복사 기능이 사용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하며, 보고서 설정에서도 시각적 머리글 옵션이 사용으로 되어 있어야 하며, 보고서에서는 시각적 개체 머리글을 사용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제한 사항이나 설정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announcing-copy-a-visual-as-an-image/

 

시각적 개체를 이미지로 복사하는 기능은 아주 효과적이니 바로 확인해보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