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Update – 2022년 4월

 

드릴 작업에 대한 도구 설명 지원, 동적 M 매개변수, Power BI 서비스의 목표 대량 업데이트 등 소식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o Power BI Desktop

 - 새 시각화 창의 서식 세부 속성 업데이트

 - 행렬, 영역, 선형 차트에서 드릴 작업에 대한 도구 설명 지원

 - 막대형 차트에 대한 오류 막대

o 데이터 변환

 - 동적 M 매개변수 GA(미리 보기 종료)

o Power BI 서비스

 - 목표 대량 업데이트

 

새 시각화 창은 5월부터 기본값으로 제공됩니다.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미리 보기를 선택하여 미리 사용해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5월 버전부터는 이전 서식 창으로 돌아갈 수가 없습니다. 일부 속성들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추가로 5월 버전에서 피드백을 통해 세부 속성들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선형 차트 등 일부 차트에서는 최신 시각적 도구 모음으로 도구 설명에서 드릴 작업이 지원되지 않았는데, 이번 업데이트부터는 지원하고 있으니 확인해보십시오. 미리 보기와 보고서 설정에서 최신 시각적 도구 모음을 선택해야 합니다.

 

동적 M 쿼리 매개변수는 이번 업데이트부터 미리 보기가 종료되고, 정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DirectQuery 환경에서 사용자 선택한 매개변수 값으로 데이터 원본을 쿼리할 수 있어 성능을 보다 더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매개 변수를 생성하고, 고급 편집기에서 쿼리를 매개변수로 필터링합니다. 그후 모델링 탭에서 필터할 값을 매개변수에 바인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선택할 때 해당 값으로 필터링하게 되므로 전체 값에 대한 필터링보다는 이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DirectQuery 환경이라면 동적 M 쿼리 매개변수 사용을 고려해보십시오.

 

 

Power BI 서비스 Goals의 목표는 하나씩 편집해야 했으나, 여러 목표를 한번에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아직 제 테넌트에는 반영이 되지 않아, 업데이트후에 글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간략히 업데이트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