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웨어하우스 미러링 - Mirrored Azure SQL Database

 

외부 데이터베이스를 미러링하여 Microsoft Fabric의 웨어하우스에 복제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웨어하우스 경험을 그대로 제공해 레이크하우스, 데이터 과학, Power BI에서도 미러링 복제본을 접근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Fabric에 미러링(미리 보기)를 적용하여 인사이트와 의사결정의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하고, 기술 솔루션 간의 간편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간략히 미러링을 적용해봅니다. 현재 Azure Cosmos DB, Azure SQL Database, Snow-flake Database를 미러링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테넌트 설정에서 미러링에 관한 설정을 사용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또한 개발자 설정의 ‘서비스 주체가 Fabric API를 사용할 수 있음’ 도 사용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데이터베이스에서 계정, 방화벽 등을 설정해야 합니다. 위 링크에서 제한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zure SQL 서버의 보안에서 시스템이 설정한 관리 ID를 ON으로 설정하고, 미러링에서 사용할 계정과 권한을 부여합니다.

Fabric 포털에서 웨어하우스를 생성하면서 Azure SQL Database 미러링을 선택하고 이름을 입력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연결을 설정하고 미러 데이터베이스를 설정하면 최초 동기화가 일어납니다. 그후는 외부 운영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가 업데이트되면 거의 실시간으로 고쳐지게 됩니다. 미러링 데이터베이스는 PK가 있어야 미러링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미러링을 모니터링하여 상태 및 새로 고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러링을 중단 할 수도 있습니다.

 

SQL 분석 엔드포인트를 통해 웨어하우스를 액세스하여 테이블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에서 관계를 설정하고 Power BI 보고서를 생성하거나 레이크하우스에서 바로가기에 활용하거나 데이터 과학에서 액세스하는 등 미러링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