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harePoint 2013 Social Feature – 좋아요, 싫어요, Like, Unlike

 

SharePoint 2013Social 관련 내용을 살펴보다 제 생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내 사이트, 뉴스 피드, 팔로우, 좋아요, 멘션, Community 등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면 Twitter, Facebook, Yammer 등과 관련 SNS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는 Social 내용이 많이 포함된 내 사이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여기서는 Social Feature를 살펴보겠다는 것이 아니고 그 중 좋아요”, “싫어요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언어 설정의 라이브러리에 좋아요가 나오게 한 화면입니다.


언어설정이 영문에서의 화면입니다.

 

한글의 경우는 "싫어요" 보다는 "좋아요취소" 또는 "취소"가 나을 것 같습니다. 이유는 해당 문서를 싫어하는 것은 아니고 "좋아요" 했던 내용을 취소하는 것이며 "싫어요" 라면 해당 문서를 싫어한다고 의식될 것 같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아이콘으로 대체해도 될 것 같습니다.

또는 "좋아요" 보다는 "추천"으로 표시되게 하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은데…, 제 생각입니다.

여러 의견들이 모여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한다면 다음 업데이트때는 반영될수 있습니다~

 

문서 라이브러리에 대한 내용이며 "Star(별)" 로 표시해도 됩니다, 아니면 평가를 사용하지 않고 팔로우에 대한 내용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위 내용은 평가 항목을 사용했을 경우에 대한 내용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