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Azure HDInsight 쿼리 콘솔

 

이번 글에서는 Microsoft AzureHDInsight에서 쿼리 콘솔을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Azure 관리포털에서 HDInsight를 생성하였다면 이름을 클릭하여 대시보드 메뉴 아래에서 쿼리 콘솔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인증 창이 나타나는데 인증에 필요한 계정과 비밀번호는 HDInsight를 생성시 입력한 관리자 계정과 비밀번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Azure의 웹 사이트 로그와 저장소에 대한 분석을 할 수 있는 솔루션과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샘플 데이터를 위한 솔루션을 볼 수 있습니다.

샘플 데이터를 위한 솔루션에서 적절한 것을 선택하고 설명대로 따라가면 Hive 등의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ive 쿼리에 익숙하여 직접 Hive 쿼리를 입력하고 작업을 제출할 수 있는 Hive Editor도 볼 수 있습니다.

제출된 작업의 기록을 확인하여 결과, 오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DFS에서 파일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File Browser 가 있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추가된 내용으로 Hadoop 의 데이터 노드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YarnApp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쿼리 콘솔을 통해 다양한 작업 등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샘플 데이터를 위한 솔루션에서 센서 데이터 분석을 Hive 를 통해 진행해보겠습니다.

 

 

'Microsft Azure > 고급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Azure HDInsight 평가판  (0) 2015.09.25
HDInsight Sample – Sensor Data Analysis  (0) 2015.09.25
HDInsight Hadoop – Word Count(2)  (0) 2015.08.14
HDInsight Hadoop – Word Count(1)  (0) 2015.08.07
HDInsight - Hadoop 시작  (0) 2015.08.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