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Update – 2016324 

Microsoft Data Insights Summit 2016이 끝난 이후 Power BI 서비스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아래에서 간략히 정리했습니다. 다음주에 정리된 내용이 나오면 다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l  탐색 창

-       주요 대시보드

-       표시: 모든 콘텐츠, 내 콘텐츠, 공유한 항목

l  대시보드

-       QR 코드 생성

l  보고서

-       막대 그래프 참조선 지원

-       Excel에서 분석

-       R 시각적 요소 : Power BI Desktop에서는 나타나지만 웹에서는 아직 표시안됨

l  데이터 집합

-       Excel에서 분석

-       빠른 정보 활용 

로그온해보면 왼쪽 탐색 창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대시보드를 선택하면 해당 대시보드가 메인으로 제일 먼저 보이게 됩니다. 주요 대시보드로 설정하려면 해당 대시보드를 열고 메뉴에서 주요 대시보드로 설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표시를 통해 많은 항목을 필터해서 볼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의 시각적 요소를 포커스 모드로 열고 메뉴에서 “QR 코드 생성메뉴를 클릭하고 QR 코드를 생성 후에 모바일 앱 등에서 손쉽게 해당 시각적 요소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

 

보고서를 편집할 때 시각화 요소에서 막대 차트에서는 참조선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왼쪽 탐색 창에서 보고서와 데이터 집합의 메뉴에서 Excel에서 분석 메뉴를 클릭하면 보고서에 대한 데이터를 Excel의 피벗 테이블에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먼저 Excel 분석 업데이트를 상단 다운로드 메뉴에서 클릭하여 설치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왼쪽 탐색 창에서 데이터 집합의 메뉴에서 빠른 정보 활용 메뉴를 클릭하면 잠시 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