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xcelPower BI Publisher

Excel에서 차트, 표 등의 컨텐츠를 Power BI 보고서, 대시보드에 나타나게 하려면 가져오기 또는 게시를 통해 보고서, 대시보드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ExcelPower BI Publisher를 통해서는 대시보드에 차트, 표 등의 컨텐츠를 손쉽게 이미지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cel에서 해당 컨텐츠가 변경되었다면 핀 관리자를 통해 업데이트하면 Power BI 대시보드의 해당 이미지가 업데이트됩니다. ExcelPower BI Publisher를 통해 대시보드를 구성할 때 손쉽고 빠르게 가능합니다.

 

한글용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50729 

32비트, 64비트 중에서 Excel 버전에 맞게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Excel을 열면 Power BI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Excel에서 Power BI 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cel의 차트, 표 등을 선택하고 Power BI 탭의 고정 리본 메뉴를 클릭하여 기존 대시보드나 새로운 대시보드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로 이동하면 해당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보고서, 데이터 집합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도 해당 보고서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Excel의 표, 차트 등의 미지입니다.

 

차트, 표 등을 수정하여 변경사항이 발생하게 되면 해당 이미지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지는 않고 Power BI 탭의 핀 관리자 메뉴를 클릭하여 해당 영역을 업데이트하면 Power BI 대시보드에 변경된 내용이 바로 업데이트가 되며 새로 고치지 않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업데이트된 이미지입니다.

손쉽게 Power BI 대시보드를 구성할 수 있는 ExcelPower BI Publisher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