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데이터 연결 변경

 

Power BI Desktop에서 데이터 가져오기를 통해 데이터베이스나 엑셀 파일을 연결하고 다른 컴퓨터로 복사하거나 기간이 지나면 연결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데이터를 가져오고 나서는 연결이 끊기더라도 새로고침 등외 대부분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Excel PowerPivot 모델에서는 기존 연결에서 편집하여 서버와 데이터베이스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Desktop에서는 기존 연결에서 편집하는 메뉴가 현재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작업할 때도 운영 데이터베이스에 붙어서 헐 때가 더 편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연결을 허용해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Power BI Desktop에서 데이터 연결을 변경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데이터 쿼리 편집에서 각 테이블을 선택하고 고급 편집기를 클릭하면 원본에서 서버 이름과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을 다시 제공하면 데이터 연결이 변경되게 됩니다. 개발 DB에 붙어서 작업하다 운영 DB로 바꿀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이 100개라면 100번 변경해야 합니다.

 

Power BI Desktop 4월 버전에서는 매개변수 편집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사전에 미리 매개변수에 서버 이름과 데이터베이스 이름으로 개발 DB를 구성하고는 데이터 가져오기를 하면 됩니다.

 

데이터 가져오기에서 매개 변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연결하여 작업을 끝내고 운영 DB로 연결할 때는 매개 변수 편집 창을 열어 운영 DB로 변경하면 됩니다.

 

 

Updated: Power BI Desktop 5월 업데이트에서는 원본 변경이 가능합니다.

http://redju.tistory.com/5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