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Faric/Power BI

개인 책갈피

정홍주 2019. 1. 30. 08:00

개인 책갈피

 

저번주에 테넌트에 적용이 완료되어 Power BI의 보고서 상단 메뉴를 보면 책갈피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 책갈피는 본인 만의 정렬, 필터, 선택 등으로 보고서의 페이지를 캡처하고 나중에 책갈피를 통해서 손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는 기본 보기로 지정하게 되면 보고서를 클릭하면 설정된 개인 책갈피가 나와서 보고서를 탐색하는데 아주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고서를 공유해주어도 개인 책갈피는 각각 본인꺼만 보게 됩니다.

책갈피 메뉴를 클릭해보면 이 보고서의 현재 상태 캡처 라는 텍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의 페이지에서 필터, 슬라이서, 교차 하이라이트 필터, 정렬 순서, 드릴 위치 등을 원하는 대로 설정하고 개인 책갈피 추가 메뉴를 클릭하여 캡처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Femal도 필터링 하고 차트의 정렬 순서를 변경하고 1월달을 선택하고 개인 책갈피 추가 메뉴를 클릭하여 이름을 변경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필요하다면 기본 보기 지정을 체크하여 보고서를 클릭하면 처음 나오는 화면으로 지정도 가능합니다.

 

그러면 책갈피가 생성되고 메뉴를 클릭하여 업데이트, 이름 변경, 기본 보기 지정/해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책갈피 상태를 바꾸려면 필터, 슬라이서 등을 변경하고 난 후 해당 책갈피를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책갈피 메뉴를 클릭하여 다른 책갈피 버튼을 클릭하여 책갈피 창에서 개인 책갈피와 보고서 책갈피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책갈피 메뉴 또는 책갈피 창에서 책갈피를 클릭하면 캡처된 상태로 이동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책갈피 창의 목록 중에서 기본 보기는 아이콘이 앞에 나타납니다. 

다른 대시보드나 보고서를 액세스하고 개인 책갈피가 설정된 보고서를 클릭하게 되면 기본 보기가 나타나게 됩니다. 필요하다면 책갈피 메뉴에서 원하는 책갈피를 기본 보기로 지정하면 됩니다.

원하는 보고서 상태를 개인 책갈피로 지정하게 되면 아주 효과적으로 보고서 탐색이 가능합니다. 간략히 개인 책갈피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