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서비스의 보고서 PDF로 내보내기

 

보고서 작성자가 Power BI Desktop에서 시각화한 보고서를 바로 PDF로 내보내기 할 수 있는 기능은 이미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Power BI 서비스에서 보고서를 PowerPoint로 내보내기도 이미 가능합니다.

이용자가 PDF로 보고서를 활용하려면 Power BI 서비스의 보고서를 PowerPoint로 내보내기하고 PDF로 내보내기 해야 합니다.

 

Power BI 서비스에 로그온해보면 테넌트에 따라 다르지만 PDF로 내보내기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클릭하면 시간이 조금 걸리면서 PDF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PowerPoint로 내보내기와 다른 점은 PowerPoint로 내보내기 같은 경우 1페이지에 제목 슬라이드가 추가되지만 PDF로 내보내기에는 콘텐츠만 내보내기 됩니다.  PDF로 내보내기면 차트, 텍스트 등이 여러 개체로 구성되지만, PowerPoint로 내보내기는 페이지가 하나의 개체로 생성됩니다. 현재 PDF로 내보내기에서 배경화면 등은 제한적입니다.

현재 PowerPoint로 내보내기, PDF로 내보내기 모두 보고서를 저장하지 않은 상태로 슬라이서, 필터, 교차 필터 등 작업을 한 결과는 내보내기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숨긴 페이지도 내보내기가 됩니다.

 

이런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간략히 Power BI 서비스의 보고서 PDF로 내보내기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 Gartner Magic Quadrant  (0) 2019.02.16
데이터 흐름 소개  (0) 2019.02.15
이메일 구독 업데이트  (0) 2019.02.08
개인 책갈피  (0) 2019.01.30
Power BI 보고서 서버 – 2019년 1월  (0) 2019.01.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