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이터 흐름 만들기 및 사용

 

데이터 흐름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https://redju.tistory.com/665)를 하였는데 데이터 흐름(미리 보기)를 생성하고 Power BI Desktop에서 사용해보겠습니다.

 

데이터 흐름(미리 보기)는 내 작업 영역에서는 생성할 수 없으며, 앱 작업 영역이나 새 앱 작업 영역에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1. 작업 영역을 클릭하게 되면 [데이터 흐름(미리 보기)] 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만들기] 메뉴에서 [데이터 흐름]을 선택합니다.

 

2. 엔터티를 추가하여 데이터 흐름 작성 시작 화면에서 [새 엔터티 추가] 화면을 클릭하여 작성을 시작합니다.

 

3. [데이터 원본 선택] 화면에서 적절한 데이터 원본을 선택합니다. 상단에서 파워 쿼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데이터 원본에 연결]에서는 데이터 원본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되며 온-프레미스 환경에 대해서는 게이트웨이가 미리 구성합니다.

 

5. [데이터 선택] 화면에서는 적절한 데이터 테이블을 선택합니다.

 

6. [쿼리 편집] 에서는 Power BI Desktop의 쿼리 편집에서와 동일한 메뉴를 통해서 쿼리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파워 쿼리 온라인을 이해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7. 쿼리 편집을 완료하여 엔터티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쿼리 편집으로 돌아가서 엔터티를 편집하거나 엔터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8. [저장]을 클릭하여 데이터 흐름을 저장합니다.

 

데이터 흐름은 생성되었지만 아직 데이터가 저장되지는 않았으므로 [지금 새로 고침] 아이콘을 클릭하여 데이터를 저장소에 저장합니다.

필요하다면 [새로 고침 예약]를 통해 새로 고침 일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9. 필요하다면 다른 데이터 흐름을 동일한 방식으로 생성합니다.  여기서는 Products 데이터 흐름을 생성하였습니다.

10. Power BI Desktop에서 데이터 흐름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가져오기]에서 [Power BI 데이터 흐름]을 선택하고 [연결]을 클릭합니다.

 

11. 2개의 데이터 흐름에서 필요한 적절한 테이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드]를 클릭하고 필요하다면 쿼리 편집, 관계 설정, DAX를 이용하여 측정값을 생성하고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데이터 흐름에서 파워 쿼리 온라인과 새로 고침이 설정되어 있다면 하나의 파워 쿼리 온라인으로 여러 보고서에서는 데이터 흐름을 연결하여 시각화에 집중할 수도 있습니다.

 

간략히 데이터 흐름을 생성하여 Power BI Desktop에서 연결하는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에서는 엔터티를 연결하는 등 데이터 흐름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BI 서비스에서 Python 지원  (0) 2019.03.12
보고서 내보내기 업데이트  (0) 2019.03.12
Power BI Desktop 2019년 2월 Update  (0) 2019.02.18
2019 Gartner Magic Quadrant  (0) 2019.02.16
데이터 흐름 소개  (0) 2019.02.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