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20192 Update

 

1월은 Power BI Desktop 업데이트가 없었습니다. Power BI Desktop 20192월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february-2019-feature-summary/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l  필터창 업데이트

l  선형 차트 업데이트

l  제목 서식 자동 줄 바꿈

l  기본 상호 작용을 교차 필터링으로

l  테두리 둥근 모서리

l  주요 핵심 요인 시각적 개체

l  Q&A 업데이트

l  R & Python 스크립트 편집기 향상

l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새 필터환경(미리 보기)에서 서식 부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필터 창: 제목 텍스트 크기, 헤더 텍스트 크기, 글꼴 패밀리

-       필터 카드: 글꼴+아이콘 색, 텍스트 크기, 글꼴 패밀리, 입력 상자 색

 

 

선형 차트에서 데이터 항목을 클릭하여 선택하게 되면 해당 하나의 데이터 값의 포인트를 강조해서 어떤 값을 선택했는지 알려줍니다. 또는 범례를 클릭하게 되면 포인트를 강조해서 알려줍니다.

 

차트에 긴 제목을 지정하게 되면 제목이 잘려서 ... 표시가 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자동 줄 바꿈 옵션을 지정하게 되면 제목이 잘리지 않고 표시됩니다.

 

 

상호작용 편집으로 차트의 항목을 클릭하여 다른 차트에 영향을 주는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다음 그림처럼 교차 강조로 나타납니다.

 

교차 필터나 교차되지 않게 하려면 상호작용 편집을 각 시각적 개체에 적용해야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보고서 설정의 옵션으로 교차 필터링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교차 필터링으로 변경하게 되면 차트의 항목을 클릭하게 되면 해당 값으로 필터링 되어 보고서가 표시됩니다.

 

차트의 테두리를 보이게 설정하게 되면 모서리가 뾰족하게 되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둥글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테두리의 반지름 옵션에 값을 지정하면 됩니다.

 

AI가 반영된 기능으로 주요 핵심 요인(미리 보기) 시각적 개체가 등장했습니다. Machine Learning으로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제공해줍니다.

분석할 대상 필드와 분석 필드를 설명할 필드를 추가합니다.

 

분석 필드의 값에 대한 주요 영향 요인을 제공하고, 추가로 세그먼트를 통해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미리 보기 상태이지만 영향을 주는 요인을 하나씩 찾지 않아도 분석에 효과적이라 생각됩니다.

 

질문과 답변의 업데이트 내용으로 기타 제안 사항과 답변에서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PythonR 시각적 개체를 추가하게 되면 스크립트 편집기에서 인텔리센스를 제공합니다.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는 가격 정책이 무료였지만 기능별로 유료 정책을 지원합니다.

추가 고급 기능을 쓰기 위해서 구매하도록 IAP (in-app purchase add-in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소식입니다.

       Advanced Donut Visual

       Advanced Combo Visual

       Advanced TimeSeries Visual

       Advanced Network Visual

       3AG Systems – Line chart with absolute variance

       Summary Table

       KPImg

       Ultimate KPI Card

       Violin Plot

 

이중에서 Advance Donut VisualSample Report를 통해 테스트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간략히 Power BI Desktop 20192월 업데이트 기능 일부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