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harePoint 이미지 데이터

 

SharePoint의 사용자 지정 목록을 탐색하게 되면 데이터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작업하기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열 이름을 변경하고, 불필요한 열은 제거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SharePoint의 이미지 라이브러리 또는 자산 라이브러리의 이미지를 Power BI에서 이미지로 나타내어 시각화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ower BI Desktop에서 SharePoint Online 목록을 연결하면 됩니다. (SharePoint 목록이나 SharePoint 폴더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인증 정보가 필요하며 이미지 또는 자산 라이브러리를 선택하면 됩니다.

쿼리 편집으로 가서 살펴보면 실제 이미지의 경로가 바로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불필요한 열은 제거하고 File의 ServerRelativeUrl 또는 FieldValuesAsText의 FileRef 등을 확장해보면 이미지의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URL을 사이트 모음의 루트 URL과 사용자 지정 열을 통해 연결하여 생성하면 됩니다.

위에서 생성한 열의 데이터 범주를 이미지 URL로 지정해줍니다. Power BI Desktop의 보고서에 이미지를 표 등에 표시하게 되면 이미지가 렌더링되지는 않습니다. 여기서 많이 당황하게 되는데 그냥 나머지 시각화를 완료하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게시하여 Power BI 서비스에서 살펴보면 이미지 렌더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arePoint의 이미지, 자산 라이브러리의 이미지를 시각화에 활용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