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앱 작업 영역 만들기 업데이트

 

앱 작업 영역 만들기를 하려고 하면 기존 Office 365 그룹을 사용하는 그룹이 기본값이 아닌 개선된 작업 영역 만들기를 통한 방법이 기본값이 됩니다.

 

기존 Office 365 그룹을 통해 생성하려면 “클래식으로 되돌리기”를 통해서 생성하면 됩니다. 하지만 특별한 요구사항이 아니라면 개선된 작업 영역 만들기로 생성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새롭게 지원되는 요소는 “연락처 목록”, “작업 영역 OneDrive 또는 SharePoint” 부분으로 개선된 작업 영역을 생성할 때 지정하거나 작업 영역 설정의 고급 부분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 목록이라는 부분이 생겼는데, 작업 영역에서 어떠 이슈가 발생하게 되면 연락처 목록의 담당자가에 알림이 발생하게 됩니다. (향후 Help 메뉴가 생긴다고 합니다.) 권한 등에 대한 내용은 아닙니다.

작업 영역에 권한을 주는 내용은 변화가 없습니다. 관리자, 구성원, 참가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재 읽기 전용의 역할은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기존 Office 365 그룹에서 작업 영역은 … 메뉴를 통해 파일, 대화, 멤버, 캘린더 등으로 협업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파일(OneDrive 또는 SharePoint)를 지원하도록 개선된 작업 영역에서는 작업 영역 OneDrive 또는 SharePoint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작업 영역 OneDrive 또는 SharePoint 부분에는 Office 365 Group의 메일 주소를 지정하면 됩니다. 해당 Office 365 Group이 SharePoint가 생성되어 있으면, 작업 영역의 … 메뉴에서 파일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Office 365 Group과 타이트하게 결합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많은 변화가 일어나지는 않았지만 앱 작업 영역 만들기의 업데이트된 사용자 경험을 간략히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