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편집 권한으로 외부 조직 사용자와 협업

 

다른 조직의 외부 사용자에게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용자는 자신의 Power BI Pro 권한을 사용하거나, 우리 조직에서 권한을 부여해야 합니다. 또는 Power BI Premium 환경에서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읽기 권한을 액세스하여 콘텐츠를 보기만 가능합니다.

 

2019년 3월부터는 콘텐츠를 편집하고 관리할 수 있는 게스트 사용자와 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azure-ad-b2b-guest-users-can-now-edit-and-manage-content-in-power-bi-to-collaborate-better-across-organizations/

 

관리 포털에서 관리자가 외부 게스트 사용자가 조직의 콘텐츠를 편집 및 관리하도록 허용해주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작업 영역에서 해당 외부 게스트 사용자를 구성원으로 추가합니다. 해당 사용자에게는 테넌트 URL을 메일 등으로 전송하고 해당 사용자가 URL을 액세스합니다.

그러면 외부 사용자는 위에서 구성원으로 추가한 작업 영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외부 사용자가 무료 라이선스 사용자라면 무료로 Pro 사용해보기 또는 계정 업그레이드 창을 확인하게 됩니다.

해당 작업 영역의 콘텐츠를 편집할 수 있으며 데이터 가져오기를 통해서 Power BI 보고서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 사용자는 Power BI 서비스 웹 UI를 사용하여 Power BI Desktop 파일을 업로드해야 하며 Power BI Desktop을 통해서 서비스로 게시할 수는 없습니다. Power BI 서비스에서 콘텐츠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외부 협력 업체와 콘텐츠를 협업해서 작업하는 경우라면 콘텐츠를 편집하도록 하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