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데이터 게이트웨이 중앙 관리

 

데이터 게이트웨이(On-premises data gateway)는 Power BI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서비스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Power BI, PowerApps, Flow, Logic Apps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Personal gateway는 Power BI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게이트웨이는 추가로 서버, 방화벽 등에 대한 설정을 해주어야 하지만 누구나 설치할 수 있으며 로그인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테넌트 관리자 입장에서는 게이트웨이에 관리자로 추가해 달라고 사용자에게 요청해서 설정 페이지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테넌트에서 데이터 게이트웨이 전체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 주소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admin.powerplatform.microsoft.com/

게이트웨이 클러스터 정보(버전, 설치된 서버명)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리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위 페이지에서 게이트웨이 제거 등은 할 수 없습니다.

관리자가 지정되어 있지 않은 User3의 경우 관리자로 추가할 수 있으며, 게이트웨이 관리 페이지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owerShell에서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게이트웨이라면 게이트웨이 관리 페이지에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간략히 게이트웨이 관리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