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앱의 사용자 지정 탐색 창

 

앱을 게시하거나 업데이트할 때 탐색 작성기를 통해 사용자 지정 탐색 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designing-custom-navigation-for-power-bi-apps-is-now-available/

 

콘텐츠가 많은 기존 앱에서는 오른쪽 상단의 콘텐츠 목록 보기 메뉴를 통해서 탐색을 하게 되어 사용하는 측면에서는 조금 불편했습니다.

 

콘텐츠 목록 보기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전체 페이지로 콘텐츠 목록을 보여주었습니다.

5/25일 이후 앱을 게시하거나 업데이트하려고 하면 탐색이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 탭에서는 앱 설명, 지원 사이트 주소, 앱 로고, 앱 테마 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탐색 탭에서는 기존 앱처럼 탐색 환경을 제거하려면 새 탐색 작성기를 해제하고 새 탐색 환경을 지원하려면 설정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콘텐츠들이 수평관계로 나타납니다.

새로 만들기를 통해 폴더 같은 역할의 섹션을 추가하고 콘텐츠를 이동시키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 탐색 너비를 넓게, 좁게 쓸것인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탐색 창에서 숨길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간략히 맨 위에 보고서를 위치시키고, 섹션을 추가해서 콘텐츠를 이동했습니다.

앱을 게시하여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왼쪽 탐색 메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보고서의 경우 보고서의 페이지가 계층적으로 나타납니다.

 

아직 앱의 탐색 창을 숨길 수는 없지만 기존 탐색 환경보다는 더 효과적으로 보입니다.

바로 앱의 새 탐색 작성기를 통해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 기준 정렬  (0) 2019.06.10
Power BI 보고서 서버 2019년 5월  (0) 2019.05.31
Power BI Desktop 업데이트 - 2019년 5월  (0) 2019.05.20
새 필터 환경  (0) 2019.05.02
편집 권한으로 외부 조직 사용자와 협업  (0) 2019.04.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