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테마 갤러리 – Power BI Desktop 2019년 12월

 

Power BI Desktop 2019년 12월의 업데이트 내용 중에 두드러진 기능 중 하나는 테마 부분입니다.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자세한 부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december-2019-feature-summary/

 

“현재 테마 사용자 지정” 기능은 미리 보기 기능으로 옵션의 미리 보기 기능에서 선택합니다. 또한 “리본이 업데이트됨”도 선택합니다.

[보기] 탭의 [테마] 그룹에서 드롭다운을 선택하게 되면 테마 갤러리와 다른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마 갤러리의 다른 테마를 적용해보면 Office의 테마와 유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테마 갤러리]는 테마 갤러리로 가는 브라우저를 열어주며, 테마 파일을 적용하는 메뉴가 [테마 찾아보기…]입니다.

[현재 테마 사용자 지정]을 클릭하면 테마 사용자 지정 창이 나타나며 테마 색 1~8까지를 적절히 선택하고 적용해보면 json 파일에서 색상 코드를 입력하는 것보다 더 효율적입니다.

텍스트, 시각적 개체, 페이지, 필터 창이 있지만 아직 몇몇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것도 있기는 합니다.

 

다자인 팀에서 테마를 적용하고 사용자 지정한 후 [현재 테마 내보내기]를 통해 json 파일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직 미리 보기 기능이지만 테마를 Power BI Desktop에서 사용자 지정이 가능해서 앞으로 더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