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에서 민감도 레이블

 

Office 365에서는 콘텐츠를 보호할 수 있는 민감도 레이블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전자 메일 메시지, 문서, 사이트 등에 레이블이 적용되면, 설정에 따라 보호됩니다. 파일이 암호화되거나, 콘텐츠 표시가 추가되고, 특정 사이트에 사용자 액세스가 제한됩니다. Microsoft 365 Security Center에서 민감도 레이블을 생성하고, 여러 서비스에서 해당 민감도 레이블을 사용하게 됩니다.

Power BI의 관리 포털의 테넌트 설정에서 “사용자가 Power BI 콘텐츠의 민감도 레이블을 적용할 수 있도록 허용”을 사용으로 설정하게 되면, Power BI 보고서 또는 대시보드, 데이트 세트에 민감도 레이블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Excel로 내보내기, 보고서를 PowerPoint 또는 PDF로 내보내기할 때 파일에 적용됩니다. Csv, Pbix 등 파일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Microsoft 365 Security Center에서 민감도 레이블을 생성합니다. 민감도 레이블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 주소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https://docs.microsoft.com/ko-kr/microsoft-365/compliance/sensitivity-labels?view=o365-worldwide

Power BI 서비스의 관리 포털에서 민감도 레이블을 사용자들이 적용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민감도 레이블을 적용하는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microsoft.com/ko-kr/power-bi/collaborate-share/service-security-apply-data-sensitivity-labels

Power BI 보고서나 대시보드, 데이터 세트의 설정 메뉴에서 민감도 레이블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민감도 레이블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의 시각적 개체에서 “데이터 내보내기” 메뉴를 통해 내보내기한 파일을 열게 되면 민감도 레이블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zure AD Premium, Cyber App Security를 이용하여 다운로드를 제한하는 등 보다 더 정교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Power BI에서 민감도 레이블을 간략히 살펴보았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BI Desktop Update – 2020년 8월  (0) 2020.08.14
Power BI Desktop Update -2020년 7월  (0) 2020.07.17
Teams에 공유  (0) 2020.06.29
Power BI 모바일 앱(iOS) – Dark Mode  (0) 2020.06.16
Power BI Desktop Update -2020년 6월  (0) 2020.06.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