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Update – 2020년 8월

 

 

Power BI Desktop 2020년 8월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시각적 개체 개인 설정 관점 지원, 데이터 항목 Lasso 선택 등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august-2020-feature-summary/

 

  • 시각적 개체 개인 설정 관점 지원
  • 데이터 항목 사각형으로 선택
  • 동적 서식 여러 시각적 개체로 확대
  • 예제를 사용하여 테이블 추출(텍스트/CSV)

 시각적 개체 개인 설정은 4월 업데이트에서 소개된 기능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en-us/blog/announcing-the-new-personalize-visuals-experience-for-power-bi-reports/

 

시각적 개체 개인 설정은 현재 미리 보기 기능이지만 사용자가 보고서의 축과 값 등을 개인 설정이 가능했는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축과 값 등에 필드를 추가할 때 관점(Perspective)을 지원합니다. 전체 필드가 아닌 관점에 맞는 필드만 표시되어 개인 설정이 쉬워집니다.

관점을 지원하려면, Tabular Editor 도구를 통해 관점을 생성한 후, 페이지 서식에서 관점을 선택하여 게시하면 됩니다.

 

 4월 업데이트에서 여러 시각적 개체를 한꺼번에 선택할 수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데이터 항목을 사각형으로 선택하여 여러 데이터 항목을 한꺼번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미리 보기 기능)

선형, 분산형, 영역형 차트에서 지원합니다.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시각적 개체의 데이터 항목을 마우스로 끌기하면, 여러 데이터 항목을 한꺼번에 선택한 상태가 됩니다. 그러면 여러 데이터 항목으로 다른 시각적 개체가 교차 필터가 됩니다.

 

 요구사항에 따라 다른 서식이 표시되어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가에 따라 통화 서식이 다르게 표시되어야 하는 경우입니다. 필드에 통화 형식을 적용하면 하나의 서식만 적용되지만, 동적 서식 문자열을 통해 차트의 특정 항목이나 표의 특정 열만 다른 서식을 적용해줄 수 있는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여러 시각적 개체에 동적 서식이 적용됩니다. 계산 그룹을 통해서 진행하는데, 기존에는 SSAS에 구성된 동적 서식 문자열을 행렬, 표에 적용되었는데, 원형 차트, 막대형 차트 등 거의 모든 시각적 개체에 적용되며 측정값(데이터 레이블, 도구 설명), 측정값 축에 적용됩니다.

 

 

예제를 이용하여 테이블 추출(텍스트/CSV)는 예제를 사용하여 웹 페이지의 테이블을 추출하는 기능과 유사합니다. 텍스트/CSV를 가져오기 하여 예제를 이용하여 테이블 추출을 클릭하여 예제를 제공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데이터 변환으로 직접 변환하는 것보다 더 쉽게 가능합니다.

 

새로운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입니다.

Linear Gauge by xViz

Advanced Pie & Donut by xViz

Ratings visual by TME AG

Toggle switch by TME AG

Drill down Pie PRO by ZoomCharts

ADWISE RoadMap

그외 ArcFGIS Map이 업데이트 되었으며, Agile CRM Analytics for Dynamics 365 Teamplate App도 제공됩니다.

 

간략히 8월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계산 그룹을 통한 동적 서식, 관점 지원은 효과적인 기능으로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