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이터 세트 허브

 

Power BI 서비스에 로그온해서 왼쪽 메뉴를 확인해보면 ‘데이터 세트’ 메뉴(데이터 세트 허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해당 작업 영역에 가서 데이터 세트를 확인하고, 다시 다른 작업 영역으로 이동하여 데이터 세트를 검색해야 되지만 데이터 세트 허브를 이용하여 손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전체 데이터 세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데이터 세트에 기반한 보고서를 생성하거나 관련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표시되는 권장되는 데이터 세트는 보증된 데이터 세트이며, 아래 데이터 세트 목록(모든 데이터 세트, 최근, 내 데이터 세트)를 통해 이름, 보증, 소유자, 작업 영역, 새로 고침, 민감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옵션 메뉴를 통해 데이터 세트 설정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세트를 클릭하게 되면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계보 보기 또는 관련 보고서를 탐색하거나 보고서 만들기에서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템플릿에 기반한 데이터 세트일 경우 템플릿에서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으므로 Power BI 서비스에서 손쉽게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여러 작업 영역에 수많은 데이터 세트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데이터 세트 허브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