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Update – 2022년 6월

 

 

2022년 6월 Power BI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몇몇 주요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o Power BI Desktop

- 새 서식 창(Generally available)

- 데이터 마트 연결하기(미리 보기)

o Power BI Service

- Metrics 업데이트

- 데이터 허브

- 라이브 데이터 포함(PowerPoint 내보내기)

 

새 서식 창이 미리 보기가 종료되고 이제 정식으로 사용됩니다. Power BI Desktop의 새 서식 창이 Power BI Service에도 그대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일부 버그가 수정되고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Power BI Desktop의 [홈] 탭에서 [데이터 허브]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Power BI Service와 동일하게 데이터 허브에서 조직의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데이터 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마트] 메뉴에서는 데이터 마트만 필터링하여 나타납니다.

 

 

Power BI Service의 이전 이름은 Goals라고 했지만 Metrics로 변경되었는데요. 현재 제 테넌트에서는 메트릭을 클릭하면 그래프가 업데이트되어 나타납니다. 대상표시, 진행률, 확대 슬라이서 등이 변경되었고 값을 클릭할 경우 해당 체크인으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그외 다른 기능이 변경되어 적용중에 있습니다.

Power BI Service의 [데이터 허브]에서 데이터 세트, 데이터 마트를 검색하거나 볼 수 있습니다.

 

PowerPoint에서 라이브 Power BI 보고서를 추가할 수 있는 내용은 이전 글에서 알아보았습니다. [내보내기]에서 [PowerPoint] > [라이브 데이터 포함]을 선택하면 됩니다. 또는 [공유] 아이콘을 클릭하여 [PowerPoint]를 선택하면 마찬가지로 [PowerPoint에 라이브 데이터 포함]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략히 6월 Power BI 업데이트 중 몇몇 내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