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Update – 2022년 7월

 

오류 막대, 메트릭 시각적 개체 업데이트, NETWORKDAYS 함수 등 Power BI Update 소식입니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o Power BI Desktop

- 오류 막대 GA (Generally available)

- 메트릭 시각적 개체 업데이트

- NETWORKDAYS 함수

- 데이터 마트 가져오기

o Power BI Service

- 데이터 허브: 테이블 미리보기, 내보내기

o Power BI Mobile

- Data in Space

 

먼저 오류 막대의 미리 보기가 종료되고 정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분석 창에서 오류 막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트릭 시각적 개체가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성과 기록표의 전체 메트릭 뿐만 아니라 메트릭 하나의 진행 상황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메트릭을 생성, 복사, 이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직 업데이트가 진행중이라 Power BI Desktop에서는 다음달에 반영될 예정이니 참고하십시오.

 

NETWORKDAYS 함수가 적용이 가능합니다. NETWORKDAYS 함수는 Excel에서 제공되고 있는 함수입니다. 휴일을 제외한 근무일의 수를 반환해주는 함수입니다. 여러 옵션을 지정할 수 있으며 기본값은 토/일요일을 지정합니다.

 

Working Days Count =

VAR __holidays = {DATE(2022, 9, 9), DATE(2022, 9, 12), DATE(2022, 9, 13)}

 

RETURN NETWORKDAYS(DATE(2022, 9, 1), dt"2022-9-30", 1, __holidays)

 

추석연휴와 주말을 제외하면 9월에는 19일이 근무일입니다. NETWORKDAYS 함수를 통해 일별 평균 투입비용을 산정하는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가져오기에서 데이터 마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마트를 연결할 때 필요하다면 SQL 엔드포인트로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서비스의 데이터 허브에서는 데이터 세트에 있는 테이블의 데이터를 미리 보기하거나 내보내기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확인하려면 데이터 세트에 연결된 보고서를 봐야만 하고, 데이터를 내보내려면 보고서에서 테이블 등을 생성한 후 데이터를 내보내기할 수 있지만 업데이트된 데이터 세트 페이지에서 퀵하게 데이터를 확인하고 내보낼 수 있습니다.

원하는 데이터 세트를 클릭하면 오른쪽에서 테이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의 필드를 선택하여 데이터를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내보내기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Group By 되어 나타나지는 않고 Raw 형태로 나타나니 참고하십시오.

 

iOS Power BI 앱에서는 증강현실을 반영한 Data in Space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제조, 리테일, 시설 관리 등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것 같습니다.

 

간략히 2022년 7월 Power BI Update 내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