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이터 마트(Datamarts) (6) – 증분 새로 고침

 

데이터 마트의 경우 데이터 새로 고침은 새로 고침 예약을 클릭하여 일정을 예약하면 됩니다. 작업 영역에 데이터 세트도 있고 데이터 마트도 있다고 2번 새로 고침 예약을 설정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데이터 마트의 새로 고침은 데이터 세트의 새로 고침과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데이터 마트는 프리미엄 작업 영역이나 사용자 단위 프리미엄 작업 영역에 만들어지므로 증분 새로 고침을 지원합니다. 일반적인 데이터 세트에서의 증분 새로 고침은 Power BI Desktop에서 RangeStart, RangeEnd 매개변수를 설정하여 증분 새로 고침 정책을 설정하여 프리미엄 작업 영역에 게시하였는데요. 데이터 마트에서는 날짜 열을 선택하여 증분 새로 고침 정책을 설정하면 됩니다. 데이터 마트의 구성 요소로 데이터 흐름이 있어, 데이터 흐름에서의 증분 새로 고침과 방법은 동일합니다.

데이터 마트를 클릭하여 변경되는 날짜 열을 가지고 있는 테이블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Fact 테이블을 선택하였습니다(Modified Date 열- 변경된 날짜 필드) [증분 새로 고침]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분 새로 고침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데이터 흐름에서의 증분 새로 고침과 방법은 동일한 내용으로 여기서는 3년 동안의 데이터를 보관하며, 오늘이전 10일동안의 데이터를 새로 고침하고 3년 이전의 데이터는 제거합니다. 10일 동안 데이터 중 변경된 데이터만 새로 고침합니다.

 

 

증분 새로 고침을 적용하게 되면 새로 고침 속도가 빨라지고 용량 사용이 줄어들게 됩니다. 데이터 마트에서의 증분 새로 고침 내용을 간략히 살펴보았습니다.

 

데이터 마트(Datamarts) (1) – 소개

데이터 마트(Datamarts) (2) - 새로 만들기

데이터 마트(Datamarts) (3) –관계 및 쿼리

데이터 마트(Datamarts) (4) –측정값과 행 수준 보안

데이터 마트(Datamarts) (5) – 보고서 만들기

데이터 마트(Datamarts) (6) – 증분 새로 고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