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Teams와 Power BI

 

Power BI 콘텐츠를 Power BI Service를 열지 않고 Microsoft Teams에서 확인하여, 인사이트를 찾고 다른 사람과 손쉽게 협업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관련 내용을 간략히 정리해보겠습니다.

1. 먼저 Teams용 Power BI 앱입니다. Teams용 Power BI 앱을 통해 홈, 메트릭, 앱, 작업 영역 등 대부분의 콘텐츠에 대한 대부분의 작업(Power BI 콘텐츠 보기, 공유, 편집, 업로드, 새로 고침 설정 등)을 Teams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IT 관리자는 자동으로 Teams용 Power BI 앱을 설치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Power BI 콘텐츠를 별도로 보지 않고 Teams에서 Power BI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Teams 채널에서 Power BI 탭을 통해 Power BI 보고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보고서를 탭으로 추가하고 채널에서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Teams의 대화, 채팅에서 Power BI 콘텐츠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의 링크를 복사하여 대화창에 붙여넣기 하거나, 대화창에서 Power BI 앱을 통해 Power BI 콘텐츠를 추가하면 됩니다.

 

4. Power BI에서 Teams의 대화, 채팅에 Power BI 콘텐츠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보고서를 확인해보면 ‘Teams에서 채팅’을 여러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클릭하여 협업할 채널에나 채팅에 링크를 보내면 됩니다. 현재는 해당 특정 보고서가 열리지 않습니다. 미리 보기 내용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5. Teams에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사용자에게 보고서를 공유하거나 댓글을 추가하거나 메트릭에서 멘션을 추가하거나 메트릭의 상태가 변경되는 등의 상황이 발생할 경우 알림을 받을 수 있어 Teams에서 작업을 해도 일부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략히 Microsoft Teams에서 Power BI를 통해 협업하는 내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