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리 포털 > 내 작업 영역

 

관리자에 대한 내용으로 관리 포털에서 작업 영역 관리에 대한 일부 업데이트 사항이 있어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용자가 Power BI를 사용하다 퇴사를 하고 난 후, 해당 사용자의 작업 영역에 있는 보고서는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고 있고 새로 고침 설정이 되어 있지만, 퇴사했으므로 해당 사용자에게 부여된 라이선스는 해제되어 있습니다. 해당 사용자가 작업한 내 작업 영역의 보고서를 이용하려고 하는 요구사항이 가끔 있습니다. 또는 민감한 정보를 내 작업 영역에서 사용하고 있는지 등 내부 감사가 진행되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 고침 설정이 오류가 나서 기술지원을 사용자에게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Power BI 서비스 관리자는 사용자의 개인 작업 영역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얻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액세스 권한은 24시간동안 유효합니다.

[관리 포털]에서 [내 작업 영역]으로 이동하여 목록을 살펴보면 [유형]이 개인 그룹인 경우 내 작업 영역에 해당됩니다.

액세스할 개인 작업 영역에 대해 액세스 권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액세스 권한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액세스 권한을 얻었다면 작업 영역에서 해당 사용자의 작업 영역을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라이선스가 해제되게 되면 작업 영역 목록에서 상태는 ‘삭제됨’으로 나타납니다. 90일 동안은 유지되므로 필요하다면 해당 삭제된 개인 작업 영역을 복원하여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가 개인 작업 영역에서 액세스 권한을 요청, 제거한 기록은 감사 로그가 남으므로 관리자의 오남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포털의 내 작업 영역에서 개인 작업 영역의 액세스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