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고서 구독은 보고서 이미지를 주기적으로 이메일로 수신할 수 있어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기능입니다. 수신자별로 입맛에 따른 구독을 생성하려면 여러 번 작업을 해주어야 해서 제법 번거로웠습니다. 수신자별 입맛에 따라 구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입맛이라 하면, 수신자별 PDF로 할지, PPTX로 할지 또는 기본 이미지를 어떤 페이지로 보여줄지, 전체 보고서를 첨부하는지, 필터는 어떤 것으로 할지에 해당합니다.

 

최근에 미리 보기로 수신자에 따라 동적으로 구독하기 기능이 제공되었습니다. 수신자별 입맛에 따라 구독을 생성할 수 있어 좋아했지만, 제한사항이 있습니다.

보고서를 수신자에 따라 동적으로 구독하기 기능(미리 보기)는 Power BI 프리미엄 작업 영역, Microsoft Fabric 용량 작업 영역, Microsoft Fabric 평가판 용량 작업 영역이어야만 합니다.

Microsoft Fabric 용량 작업 영역에서 보고서를 구독하려면, 동적 보고서 구독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작업 영역에서 보고서를 구독하려면, 구독 만들기를 볼 수 있고 클릭하게 되면 표준 구독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수신자당 동적 보고서 구독은 수신자 정보(이메일, 볼 보고서 페이지 정보, 보고서 첨부, 필터 정보) 데이터를 먼저 연결해야 합니다. 그래서 DB 테이블 등에 수신자 정보를 가지고 있고 Power BI에 게시되어야 합니다.

전자 메일 세부 정보와 데이터 매핑을 단일로 제공하던지 또는 수신자에 따라 다르게 제공하던지 결정하면 됩니다.

 

데이터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하여 수신자별 정보와 연결합니다.

 

 

일정은 수신자당 동적으로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수신된 경우를 확인해보면 보고서 구독과 동일하지만 수신자에 따라 동적으로 보고서 이미지와 첨부파일을 제공합니다.

 

 

일반 작업 영역에서는 제공되지 않아 아쉽습니다. 보고서를 수신자에 따라 동적으로 구독하기를 간략히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