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홍주
Azure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새로운 트렌드로 빅데이터, BI, SharePoint, 앱 등의 내용을 다룹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20. 4. 30. 12:00 Power BI

 

Microsoft Business Application Summit 2020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Microsoft Business Application Summit 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무료이니 아래 주소를 참고해주세요.

https://www.microsoft.com/en-us/businessapplicationssummit

 

Power BI, Power Apps, Power Automate 관련 세션 내용이 있습니다. 세션 하나가 아닌 전체 일정을 제공하고 있어, 원하는 세션만 듣기는 애매한 듯 합니다.

 

온라인 이벤트는 5월 6일 오후11:30~5월 7일 오전 10:00, 5월 7일 오후11:30~5월 8일 오전 10:00 에 진행됩니다.

 

posted by 정홍주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20. 4. 18. 07:30 Power BI

 

시각적 개체를 이미지로 복사

 

보고서를 작성하고, 차트를 이메일이나 PowerPoint 등에 복사하려면 PDF로 내보내기 등과 같은 번거로운 작업을 해야 했지만 이번주부터 시각적 개체를 한번에 바로 이미지로 복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ower BI Desktop의 시각적 개체 복사와는 다른 내용이며 해당 시각적 개체를 이미지로 이메일 폼에 붙여 넣을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기본 시각적 개체와 인증된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를 이미지로 복사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Python/R 등 몇몇 시각적 개체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보고서뿐만 아니라 대시보드도 가능합니다. 현재 기능 적용이 테넌트에 진행 중이므로 이번주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시보드에서는 타일에 마우스를 올려 … 추가 옵션에서 [시각적 개체를 이미지로 복사]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보고서에서는 시각적 개체에 마우스를 올리면 복사 아이콘이 나타나며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클립보드로 복사할 준비가 되었다는 창이 나타나며 [클립보드로 복사]를 클릭하여, 복사하면 됩니다(창에 오타가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복사했습니다’로 변경됩니다.

 

제가 테스트한 이후, [클립보드로 복사] 창의 텍스트가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PowerPoint 등에 붙여 넣기 하면 됩니다. 이제 손쉽게 보고서 문서 작업이 가능해졌습니다. Power BI 링크, 제목, 필터 등의 설명 텍스트와 이미지가 복사됩니다. 그래서 바로 그림판이나 Snagit 에서는 붙여넣기가 안됩니다.

관리 포탈에서 복사 기능이 사용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하며, 보고서 설정에서도 시각적 머리글 옵션이 사용으로 되어 있어야 하며, 보고서에서는 시각적 개체 머리글을 사용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제한 사항이나 설정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announcing-copy-a-visual-as-an-image/

 

시각적 개체를 이미지로 복사하는 기능은 아주 효과적이니 바로 확인해보십시오~

posted by 정홍주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20. 4. 17. 15:00 Power BI

 

작업 영역 업데이트된 인터페이스

 

작업 영역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변경되었습니다. 갑자기 변경되어 처음에는 사용이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기존 화면에서는 상단 탭으로 구분이 되었습니다. 몇몇 아이콘도 몇 개(공유, 새로 고침 예약, 설정 등) 노출되어 있었습니다.

 

업데이트된 화면에서는 여러 콘텐츠가 다 섞어 있습니다. 내 작업 영역도 마찬가지입니다.

필터 아이콘이나 검색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항목에 마우스를 올리면 공유, 새로 고침 예약 등 아이콘이 나타나고, … 추가 옵션 아이콘으로 다른 메뉴를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번주 내로 모든 테넌트에 업데이트 되니, 확인해보십시오.

간략히 작업 영역 업데이트된 인터페이스를 살펴보았습니다.

posted by 정홍주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20. 4. 14. 11:30 Power BI

 

Microsoft Teams 팀과 Power BI 작업 영역

 

Microsoft Teams에서 팀을 생성해서 팀 협업과 소통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기본적으로 팀을 생성할 수 있고, 자기가 속한 팀에서 협업하다가 세부 주제에 대해서는 채널을 만들어서 협업하고 다른 성격의 주제라면 팀을 생성하여 협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팀을 생성한 후, 내가 Microsoft Teams 팀에 속한 Power BI 사용자라면 작업 영역에 가서 보면 여러 작업 영역이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이 비어 있는 작업 영역입니다. 내가 속한 팀이 많다면, 기존 작업하던 작업 영역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해당 작업 영역은 클래식 작업 영역으로 업데이트된 작업 영역보다는 기능이 제한적입니다.

또한 Microsoft 365 관리센터에서 일반 사용자들이 Microsoft Teams에서 생성한 팀에 따른 Office 365 그룹들로 그룹 목록이 늘어나게 됩니다. 해당 Office 365 그룹을 다른 서비스에서 이름이 비슷해 잘못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 Teams에서 생성한 팀을 생성할 때 팀 이름과 Office 365그룹 이름이 같은 경우, 그룹 이름은 같고 그룹 메일 주소만 다른 그룹이 생성됩니다. Office 365 그룹이 많아지게 되면 Azure AD에서 그룹 만료 정책을 적용하여 사용하지 않는 그룹은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가 삭제되므로, 관리자가 수작업으로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 Teams에서 팀을 생성 후, 기존 작업 영역에 연결하는 설정이 있는 것이 더 적절할 것 같습니다만, 현재는 그런 설정이 없습니다.

Office 365 그룹을 Microsoft 365 관리센터에서 생성할 경우, [Microsoft Teams를 그룹에 추가]에서 ‘이 그룹의 팀 만들기’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1. Microsoft 365 관리센터에서 Office 365 그룹을 생성할 경우, ‘이 그룹의 팀 만들기’를 체크하지 않고 생성하게 되면 Office 365 그룹만 생성되며, Microsoft Teams에서는 팀이 생성되지 않으며, Power BI에서도 작업 영역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2. Microsoft 365 관리센터에서 Office 365 그룹을 생성할 경우, ‘이 그룹의 팀 만들기’를 체크하고 생성하게 되면 Office 365 그룹이 생성되며, Microsoft Teams에서는 팀이 생성되며, Power BI에서는 작업 영역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Microsoft 365 관리센터의 그룹 목록에서 Office 365 그룹에 대한 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Microsoft Teams에서 새 팀을 생성할 경우, Microsoft 365 관리센터에서 Office 365 그룹이 생성되며, Power BI에서도 작업 영역이 생성됩니다. 팀 생성시 비공개, 공개, 전체 조직과는 상관없이 Power BI의 작업 영역은 생성됩니다.

 

4. Microsoft 365 관리센터에서 Office 365 그룹을 생성할 경우, ‘이 그룹의 팀 만들기’를 체크하지 않고 생성하고, Microsoft Teams에서 생성된 기존 Office 365 그룹을 통해 팀을 생성하게 되면, Power BI에서는 작업 영역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Microsoft Teams에서 일반 사용자들은 팀을 생성 못하게 하는 설정은 없으며, Microsoft Teams Admin center에서 팀 목록(구성원, 비공개/공개, 채널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Microsoft 365 관리센터의 그룹 목록에서 Office 365 그룹의 팀 상태(Microsoft Teams의 팀에 연결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Teams 팀과 Power BI 탭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Microsoft Teams 팀과 연결된 Office 365 그룹을 Power BI 작업 영역에 구성원, 참가자, 뷰어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들은 Power BI Pro 사용자이거나, 프리미엄 작업 영역에 속해야 합니다. Power BI 관리자는 필요시 작업 영역을 프리미엄 작업 영역으로 할당해줘야 합니다.

 

관리자 관점과 사용자의 협업 관점간의 갭을 파악하여 효과적인 관리 방법을 가져가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간략히 Power BI 작업 영역과 Microsoft Teams의 팀 관계를 살펴보았습니다.

 

posted by 정홍주

댓글을 달아 주세요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