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Faric/Power BI

ArcGIS Map

정홍주 2016. 10. 10. 08:00

 

ArcGIS Map

 

Power BI Desktop 9월 버전에는 Power BIArcGIS Map 이 미리 보기로 등장해서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미리 보기 내용입니다.
ArcGIS
맵 설명서에 대한 링크는 다음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en-us/documentation/powerbi-service-tutorial-arcgis/

 

미리 보기 기능은 Power BI Desktop의 파일 메뉴에서 옵션 및 설정, 옵션으로 이동하여 미리 보기 기능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다음 그림처럼 Power BI ArcGIS 맵을 체크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 그림처럼 시각화 메뉴에 ArcGIS 맵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rcGIS 맵을 클릭하여 사용 약관에 동의하면 됩니다.

 

지리 데이터(우편번호, 지역, 위도/경도 등)를 연결하면 지도에 크기 값이 표시됩니다.

 

지도에서 붓 모양의 포커스 내 편집메뉴를 클릭하면 BaseMap, Location type, Map theme, Symbol style, Reference layer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Basemap의 경우는 Dark Gray Canvas, Light Gray Canvas, OpenStreet MapStreets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Location type 은 점, 지역으로 표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Map theme Location Only, Heat Map, Size, Clustering 으로 다음 그림처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ymbol type은 투명도 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Reference layer 는 레이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는 하나만 선택할 수 있는데 현재 미리 보기에서는 미국 지역 레이어만 나오고 있습니다. 다른 데이터 레이어와 바로 비교할 수 있어 아주 효과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한국 지역의 데이터를 ArcGIS 맵으로 표시해보았습니다. 현재 미리보기에서는 강원도 데이터는 북한 지역으로 너무 올라가 있어 필요하다면 위도, 경도 데이터를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