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웹에 게시 업데이트

 

‘웹에 게시’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업데이트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o 게시 대화 상자 업데이트

o 자리 표시자 이미지

o 데이터 새로 고침

o 과다 사용 알림

 

‘웹에 게시’ 대화 상자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미리 보기 창과 크기, 자리 표시자 이미지 업로드, 기본 페이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웹에 게시’에 대한 내용은 도움말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자리 표시자 이미지는 보고서나 바로 나타나지는 않고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보고서를 표현하는 이미지를 업로드 하면 되며, 사용자는 이미지를 클릭하거나 [대화형 콘텐츠 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용자가 ‘웹에 게시’ 페이지를 액세스 하면 로딩 타임이 3~4초 정도 깜빡거리다가 나오게 됩니다. 상당히 맘에 들지 않는 기능이었는데, 자리 표시자 이미지를 적용하면 이미지가 나타나며,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 로딩이 됩니다.

 

 기존 ‘웹에 게시’는 데이터가 변경되어도 1시간 후에 다른 사람들이 변경된 데이터 값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시간 후에 변경되어 나타나는 것 때문에 배치 시간을 앞당기거나 짜증내는 고객도 있어 난감한 적이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 이후로 변경되면 바로 데이터가 반영되어 효과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데이터가 업데이트 되어 바로 변경되기 때문에 과도한 쿼리나 많은 시각적 개체 등이 있다면 경고 알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자리 표시자 이미지를 설정하게 되면 과도한 사용에 대한 알림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자에게 알릴 수 있으니 참고하십시오.

 

간략히 ‘웹에 게시’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