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Update - 2020년 11월

 

Power BI Update 2020년 11월에 관한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여기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o Power BI Desktop

- 필드 목록(미리 보기)

- 모델 보기(미리 보기)

- 필터 전체 적용

- 확대/축소 슬라이더

- 변칙 탐지(Anomaly Detection)(미리 보기)

o Power BI 서비스

- 새 디자인 설정

- 보고서와 앱의 인증 및 승격

 

Power BI Desktop의 모델 보기에서 필드 목록의 아이콘, 검색 지원, 컨텍스트 메뉴, 도구 설명, 접근성 등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현재는 미리 보기 기능입니다. 모델 보기 업데이트와 함께 확인해볼 있습니다. 필드 목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 보기도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테이블의 머리글의 색이 파란색으로 나타나는 경우, DirectQuery 원본에 해당됩니다. 이중 모드일 경우 파란색 대시로 나타납니다. 테이블의 아이콘도 변경되어 나타납니다. 테이블을 확장이나 축소할 수 있으며 축소할 경우 키만 표시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필터 전체 적용 버튼의 미리 보기가 종료되고 쿼리 감소 옵션에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대/축소 슬라이더는 X, Y 축에 슬라이더를 나오게 하여 보다 쉽게 데이터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축에 확대/축소 슬라이더를 표시하려면 서식에서 설정을 하면 됩니다.

 

변칙 탐지(Anomaly Detection)는 이상점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미리 보기 기능으로, 분석 창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변칙 탐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X축은 날짜 형식이거나 날짜 계층에 대해서만 변칙을 지원합니다. 아래 화면의 빨간색 셰이프가 이상점에 해당됩니다.

 

새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소식입니다.

Forecast visual by Predmac

Global Launch Estimated by TheraTraq

Lollipop Column Chart by Nova Silva

Dynamic KPI Card by Sereviso

Shielded HTML Viewer by Nova Silva

TheraTraq Timeline Circle by TheraTraq

Workforce by TheraTraq

 

 

Power BI 서비스는 이제 새 디자인이 설정되어 나타납니다. 관리자가 새 디자인을 적용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새 디자인 설정 전환이 사라져서 나타납니다.

보고서와 앱에도 인증과 승격에 대한 보증을 적용하여 다른 사용자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Premium Per User 라이센스 평가판을 통해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Premium Per User 라이선스에 대한 내용은 별도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2020년 11월 Power BI 업데이트에서 주요 내용을 간략히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