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단위 Premium (Premium Per User) (1)

 

Power BI Premium은 전용 용량으로 사용자에게 할당하는 라이선스 종류는 아닙니다. 권한이 있는 사용자가 작업 영역에 프리미엄 전용 용량을 할당하게 되면 다양한 고급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프리미엄 라이선스를 할당할 수 있는 사용자 단위 Premium 라이선스가 11월부터 소개가 되었습니다. 사용자 단위 Premium에서는 Power BI Pro 라이선스 기능을 포함하며, AI 기능 등 Premium 전용 용량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정식으로 사용될 시기와 가격은 제공되지 않습니다만 전용 용량 프리미엄과 달리 평가판으로 테스트를 해 볼 수 있습니다.

전용 용량 Premium과 사용자 단위 Premium의 기능 비교에 있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면 됩니다.

 

 

위 그림에서 대부분은 전용 용량과 동일하지만 몇몇은 지원이 안됩니다.

1) 다중 지역 지원은 싱가폴 테넌트라면 한국 중부 지역으로 전용 용량을 지정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사용자 단위 Premium은 싱가폴에 만들어지게 됩니다. 다소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무제한 콘텐츠 공유는 전용 용량의 작업 영역에서는 Power BI 무료 사용자에게도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비용적인 측면에서 아주 효과적인데, 사용자 단위 Premium에서는 지원이 안됩니다. 그래서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사용자 단위 Premium은 Pro보다 높으면서 전용 용량보다는 낮은 중간 단계의 기능을 제공하는 라이선스입니다.

3) 온프레미스 Power BI 보고서는 Premium 전용 용량을 구입하게 되면 Powe BI 보고서 서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단위 Premium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 다음으로 사용자 단위 Premium에서의 콘텐츠 공유에서의 아래 이미지를 통해 콘텐츠 액세스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공유 측면에서는 조금 애매합니다. 사용자 단위 Premium 작업 영역의 콘텐츠는 사용자 단위 Premium의 사용자만 콘텐츠를 공유 받아 액세스하거나 볼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사용자 단위 Premium 라이선스를 부여하고 AI 기능, 공유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볼 예정입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BI Update – 2020년 12월  (0) 2020.12.18
사용자 단위 Premium (Premium Per User) (2)  (0) 2020.12.15
Power BI Update - 2020년 11월  (0) 2020.11.16
웹에 게시 업데이트  (0) 2020.10.30
Power BI Update – 2020년 10월  (2) 2020.10.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