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Update – 2022년 8월

 

여름이 끝나가면서 이제 다음 달이면 가을입니다. 2022년 8월 Power BI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조금 많이 기다리고 있었던 데이터 레이블 조건부 서식과 메트릭 시각적 개체, 모바일에서의 메트릭 팔로우 등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o Power BI Desktop

- 데이터 레이블 조건부 서식

- 메트릭 시각적 개체 업데이트

- 모바일 레이아웃에서 텍스트 상자 지원

o Power BI Mobile

- 모바일에서의 메트릭 팔로우

 

조건부 서식은 테이블 등에서 아주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차트의 데이터 레이블은 단색이라 Workaround로 작업을 수행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데이터 레이블에도 조건부 서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서식의 데이터 레이블 > 값 > 색으로 이동하면 fx를 보실 수 있습니다.

조건부 서식은 그라데이션, 규칙, 필드값을 통해 적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규칙을 통해 지정했습니다. 데이터 레이블에 조건부 서식이 지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년도 대비 변화가 특정값 이하이면 빨간색으로 나타나게 규칙을 적용했습니다.

측정값이 여러 개라도 조건부 서식을 각각 지정하거나 한번에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범례가 있을 경우는 적용이 안되는데 다음 릴리즈에 예정이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메트릭 시각적 개체를 추가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시각적 개체 또는 목록으로 추가하거나 새로 만들기하여 추가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 개체로 추가하면 메트릭에 나타나는 그래프만 추가되어 메트릭에서 추적되는 내용을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에 텍스트 상자가 있을 경우 모바일 레이아웃에서 캔버스에 텍스트 상자를 추가하고 서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의 메트릭에서 팔로우, 팔로우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간략히 최신 Power BI 업데이트 소식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