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Update – 2023년 12월

 

Power BI Desktop 설치 파일이 늦게 배포되어 연말에 업데이트 소식을 정리합니다. 올해 마지막 업데이트에서는 개체 상호작용(On-object interaction) 기본 설정 대화상자, 막대형 차트의 서식 옵션, 데이터 레이블 사용자 지정 등 새로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o Power BI Desktop

- 개체 상호작용(On-object interaction) 기본 설정 대화상자

- 막대형 차트의 서식 옵션

- 데이터 레이블 사용자 지정

o Power BI Service

- 보고서 경고 설정: Data Activator

- PowerPoint에서의 Power BI 추가 기능 업데이트

 

개체 상호작용(On-object interaction) 기본 설정 대화상자

개체 상화작용 미리보기를 선택하고 사용하고 있는 경우, Power BI Desktop 12월 버전을 설치하고 제일 처음 한번만 ‘기본 설정 대화상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번역이 일부 잘못되어 있지만, 두 가지 옵션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왼쪽 옵션은 데이터, 시각적 개체 빌드, 서식 창의 영역이 추가되는 것이 아니라, 계속 덮어써서 교체됩니다. 오른쪽 클래식 옵션은 기본적으로 데이터와 시각적 개체 빌드가 Power BI Desktop의 오른쪽 영역에 나타나며, 서식 창 등을 선택할 경우 창이 계속 추가됩니다.

기본 설정 대화상자는 제일 처음 나타나고 그 다음부터는 나타나지 않으나, [보기] 메뉴의 [창 전환기]에서 [항상 새 창에서 열기] 부분을 선택하거나 해제하여 본인이 원하는 설정을 지정하면 됩니다.

 

[옵션 및 설정]의 보고서 설정에서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막대형 차트의 서식 옵션

추가된 막대형 차트의 여러 서식 옵션으로 막대형 차트의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누적 막대형 차트를 예로 들어 설명하면, 서식의 열에서 계열 모두 또는 각 계열에 색, 테두리, 레이아웃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색에서는 색, 투명도를 지정하고 테두리에서는 색, 투명도, 너비를 세부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계열 모두에 대해서 레이아웃에서는 역순, 값 기준 정렬, 범주 사이의 간격, 계열 사이의 공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 막대형 차트와 비교하시면 추가된 서식 옵션이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리본 차트에서도 서식의 리본에서 추가된 서식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레이블 사용자 지정

막대형 차트 등의 데이터 레이블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추가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식의 데이터 레이블에서 계열 모두 또는 각 계열을 설정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으며 값, 제목, 세부 정보, 레이아웃을 세부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레이블을 사용자 지정한 결과입니다.

 

 

보고서 경고 설정: Data Activator

Microsoft Fabric의 Data Activator(미리 보기)를 통해서 보고서에서도 경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의 시각적 개체 위에 마우스를 올려 … 을 클릭하여 [경고 설정]을 클릭하여 임계값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PowerPoint에서의 Power BI 추가 기능 업데이트

PowerPoint에서 라이브 데이터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추가 기능을 추가하면 슬라이드의 제목 텍스트를 기반으로 관련 있는 보고서를 권장해주며, 최근 보고서 및 자주 여는 보고서를 권장해주어 보고서 추가가 더 쉬워집니다.

 

 

올해 마지막 Power BI Update 내용 일부를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2024년 되세요~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X 쿼리 보기(DAX Query View) (3)  (1) 2024.01.15
DAX 쿼리 보기(DAX Query View) (2)  (0) 2024.01.08
DAX 쿼리 보기(DAX Query View) (1)  (1) 2023.12.18
계산 그룹  (0) 2023.12.11
Power BI의 테이블과 컬럼 언어  (0) 2023.12.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