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Update – 2024년 2월

 

 

2024년 2월 Power BI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시각적 계산(Visual calculations), Copilot 측정값 설명 등 새로운 기능이 있으니 여기에서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해보십시오. 이 중에서 일부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o Power BI Desktop

- 시각적 계산(Visual calculations)(미리 보기)

- Copilot 측정값 설명

- DAX 쿼리 보기 업데이트

o Power BI 서비스

- Power BI 보고서 동적 구독

- PowerPoint 스토리텔링 업데이트

- 데이터 탐색(미리 보기)

- Copilot을 통해 보고서 페이지 만들기 및 질문하기

 

시각적 계산(Visual calculations)(미리 보기)

시각적 계산을 통해 손쉽게 평균값, 백분율 등을 시각적 개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DAX와 비슷하지만 사뭇 다릅니다. 시각적 계산값은 모델에서 찾을 수 없고, 시각적 개체에 저장되며 시각적 계산은 시각적 개체의 내용만 참조할 수 있습니다. DAX 보다 더 쉬운(?) 직관적인 구문으로 많은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Desktop의 홈 탭에서 [새 계산]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는데, 시각적 개체를 선택하면 활성화됩니다. [새 계산]을 클릭하면 포커스 모드로 전환되면서 식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식을 입력하기 전에 fx를 클릭하면 식 템플릿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실행 합계를 통해 RUNNINGSUM 함수로 필드를  Total Sales로 변경해주겠습니다. 세로 막대로 변경해보면 [실행 합계]가 시각적 개체에 포함되어 나타나며, 누적해서 합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필드에서 [실행 합계]를 찾을 수는 없고 해당 시각적 개체에서만 존재합니다.

 

시각적 계산에 대해서는 추후 더 자세하게 다루어 보겠습니다.

 

Copilot 측정값 설명(미리 보기)

측정값에 설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직접 입력해도 되지만, Copilot을 이용하여 설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Copilot을 이용해야 하므로 현재 버전에서는 Copilot이 활성화된 작업영역이 있어야 합니다.

모델 보기에서 매출 테이블의 Total Sales 측정값을 선택하면, 속성의 설명 아래 부분에 [Copilot을 사용하여 만들기(미리 보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pilot이 지원되는 작업영역을 선택하게 되면 측정값 설명을 검토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결과값이 영문으로 나타나며, 일부 마음에 들지는 않는 부분도 있습니다만 점차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DAX 쿼리 보기 업데이트

부울값이 반영되어 결과에서 TRUE, FALSE로 나타납니다. 또한 INFO 함수가 일부 추가되었습니다.

 

Power BI 보고서 동적 구독

보고서를 구독 시 사용자별 맞춤 구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값을 통해 동적으로 보고서 유형, 필터, 보고서 페이지, 이메일 주소를 매핑하여 구독이 설정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werPoint 스토리텔링 업데이트

PowerPoint에서 Power BI Add-in으로 라이브 데이터를 포함할 때, 보고서 URL 주소를 입력할 경우 공유 가능한 주소로 변환이 되도록 체크박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권한 요청을 별도로 하지 않아도 되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데이터 탐색(미리 보기)

Excel에서 분석을 하지 않아도, 의미 체계 모델에서 데이터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의미 체계 모델를 클릭하거나 작업 영역의 의미 체계 모델의  메뉴에서 데이터 탐색 메뉴를 클릭하여 데이터를 추가하여 시각화하여 탐색이 가능합니다.

 

 

Copilot을 통해 보고서 페이지 만들기 및 질문하기

Copilot을 통해 보고서 페이지 만들기는 이전 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십시오.

 

추가로 업데이트 된 내용으로 읽기 모드에서 Copilot으로 보고서의 인사이트를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별도 글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간략히 2024년 2월 Power BI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